브랫빌리지 Logo
2016-02-02 11:00
브랫빌리지, 닥터하우스 ‘홈스캔’ 서비스 사전 예약 개시
  • 주거공간 상태를 점검해 주는 ‘홈스캔’ 서비스 출시
    홈스캔 서비스를 위해 공간관리사 정규직 채용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2일 -- O2O(Online to Offline) 홈케어 서비스 닥터하우스를 서비스하는 브랫빌리지 (대표 방성민)가 주거공간의 상태를 점검해 주는 ‘홈스캔’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2월 2일부터 닥터하우스 홈페이지(www.drhouse.co.kr)를 통해 사전 예약을 받는다.

닥터하우스는 지역 기반 O2O 홈케어 서비스로 공간을 수리하거나 리폼하고 싶을 때 필요한 기술자와 일대일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지난 10개월간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은 손쉽게 기술자들을 만날 수 있었지만, 주거공간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공해 시공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됐다. 브랫빌리지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집의 모든 상태를 점검해 주는 ‘홈스캔’ 서비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홈스캔은 미국이나 캐나다, 일본 등에서 이미 시행 중인 홈 인스펙션(Home Inspection)을 기반으로, 한국 주거 유형에 적합하게 변형하고 체크리스트에 대한 결과를 온라인 리포트 형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닥터하우스는 홈스캔 서비스 개발을 위해 국내 전문가와 캐나다에서 활동하고 있는 홈 인스펙터(Home Inspector)에게 자문해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홈스캔 체크리스트 개발을 완료했다.

닥터하우스 홈스캔 서비스는 주거 유형과 공간 유형을 나누어 현관, 거실, 방, 화장실, 주방 등의 공간에서 천장, 벽, 바닥, 창호, 전기, 수도, 가스 등 겉으로 보기 힘든 부분을 점검해 리포트로 제공한다.

고객은 홈스캔 리포트를 바탕으로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수리할 수 있는 홈케어 서비스를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시공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집을 내놓는 임차인과 임대인에게 검증된 매물 정보를 제공해 부동산 거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울 예정이다.

브랫빌리지 방성민 대표는 “중고차 거래에도 자동차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려 주도록 법에 명시되어 있는데 주거공간은 임차인이나 공인중개사가 제공하는 정보나 직접 주거공간을 보고 결정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주거공간에 대해 정확히 진단해 고객이 느낄 수 있는 불편을 예방하고, 문제점 발견 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홈케어 서비스를 같이 제공해 고객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닥터하우스는 홈스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의 홈 인스펙터를 공간관리사라 지칭하고 직접 양성하고 있다. 국가기관에서 발급한 건축, 건설 관련 자격증을 소유하고 현장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온 다양한 시공이 가능한 기술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많은 현장 기술자들은 일용직 근로자로 임금 체납, 고용 불안정이 늘 문제로 남아 있다. 닥터하우스 배찬동 매니저는 “공간관리사를 정규직으로 채용해 4대 보험과 고용 안정, 서비스 평가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해 공간관리사의 업무 만족도와 서비스 질을 높일 방침”이라며 “앞으로 채용 규모를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홈스캔 서비스 개발에 자문으로 참여한 공간디자인 회사 제로스퀘어(ZeroSquare) 한보순 대표는 “생각보다 세부적인 체크리스트 항목에 놀랐다”며 “무엇보다 한국에 없는 서비스를 O2O 홈케어 스타트업이 개발해 앞으로 주택 거래 시장과 리모델링 시장에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홈스캔 서비스 사전예약 방법은 간단하다. 닥터하우스 홈페이지(www.drhouse.co.kr)에 접속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 장소를 선택해 신청하면 담당 공간관리사가 직접 방문해 주거공간을 무료로 진단해 주고 결과를 리포트로 받아볼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은 오는 2월 15일부터 홈스캔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브랫빌리지 소개
주식회사 브랫빌리지는 정형화된 틀에 갇히지 않고 자유롭고 유연한 발상을 즐기는 악동들이 모여 있는 회사다. 무모하게 보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이 우리가 만드는 서비스를 본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브랫빌리지는 아직 작은 스타트업에 불과하지만 기업 비전만큼은 확고하다. 기업은 돈이 아닌 사람을 지향하며, 더 많은 사람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이다. 악동마을이 만든 수많은 마을의 주거공간을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토털 홈케어 솔루션 ‘닥터하우스’를 서비스 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브랫빌리지
    경영지원팀 PR 담당
    박종국 Manager
    02-6053-8826
    Email 보내기
브랫빌리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브랫빌리지
경영지원팀 PR 담당
박종국 Manager
02-6053-8826
Email 보내기

닥터하우스 공간관리사가 홈스캔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브랫빌리지)
닥터하우스 공간관리사가 홈스캔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브랫빌리지)
300x225
480x360
4032x3024
  • 닥터하우스 공간관리사가 홈스캔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브랫빌리지)
  • 왼쪽부터 오길준 공간관리사, 방성민 대표이사, 김성균 공간관리사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 브랫빌리지)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아파트/주택  인테리어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