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Logo
2016-02-02 16:20
행자부-미래부, 올해 첫 정보화책임관 협의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2일 --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 이하 행자부)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가 최근 ICT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국가정보화 추진방향을 협의하기 위해 2일(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6년 제1회 정보화책임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정보화책임관 협의회는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미래부·행자부가 공동으로 개최하였고, 중앙부처 및 광역 시·도 CIO 등 9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CES 2016 주요 동향’,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대한 특강을 통해 다가오는 지능정보사회 관련 최신 ICT 동향을 공유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정보화 정책·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아울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IoT, 핀테크 창업생태계 활성화지원 현장 견학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또한 미래부는 ▲ 국가정보화시행계획 주요 추진방향 ▲ 클라우드컴퓨팅 활성화 계획 ▲ ICT장비 구매시 공정경쟁 환경조성 협조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시행 안내 등을 발표하였다.

특히 다가오는 지능정보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17년 국가정보화 중점 투자방향을 설명하고, 신규 기술·서비스의 신속한 시장출시를 돕고자 도입된 ’신속처리·임시허가 제도‘도 소개하였다.

작년 연말에 시행된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보보호기술 구매수요정보 제공’ 등 관련 신규로 추진되는 사항을 설명하였다.

이어서 행자부는 ▲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 개별기관 EA 관리시스템 통·폐합 추진 등에 대해 발표하고 의견을 수렴하였다.

2015년 개정된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지침에 근거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운영성과 진단 및 일몰제 도입방안’에 대해 설명하였다.

‘개별기관 EA 관리시스템 통·폐합 로드맵(2016∼2019년)’에 따라 추진하는 ‘상세진단 컨설팅’ 등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3월부터 추진하는 통·폐합 수요조사 실시에 적극적 참여를 부탁했다.

최재유 미래부 제2차관은 “이번 정보화책임관 협의회가 최근 지능정보기술의 발달로 제2차 정보혁명이 촉발되는 가운데, 각 부처와 자치단체가 서로의 역할과 협력방안을 모색 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지능정보사회로의 질적인 도약을 위해 정보화책임관 협의회의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행정자치부
    전자정부정책과
    손지혜 사무관
    02-2100-3909
행정자치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행정자치부
전자정부정책과
손지혜 사무관
02-2100-390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정부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