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방위사업청-국민안전처, ‘착용형 근력증강로봇’ 부처 협력개발

출처: 방위사업청
2016-02-03 08:39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3일 --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이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와 ‘16년 2월 3일(수) 민(民)과 군(軍)에서 공통으로 활용 가능한 ‘착용형 근력증강 로봇’ 기술을 ’16년부터 ‘20년까지 함께 개발하기로 하였다.

이번에 개발하게 될 착용형 근력증강로봇은 국방분야에서는 병사의 임무장비가 무거워지는 미래전장 환경에서 기동능력 향상과 임무수행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민간분야에서는 화재, 붕괴 등 재난발생 시 인명구조 및 고중량물 처리 작업에 활용되고, 산업 및 건설 현장에서는 자재 이동 등 다양한 반복 작업의 생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그 동안 방위사업청과 국민안전처는‘험지 적응형 하지근력 고반응 제어기술’과‘인명구조용 소방대원 근력지원장치 개발’연구를 각각 독자적으로 수행하여 왔으며, 이번 부처연계협력개발을 통해 그동안 각자 개발하여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상호 접목함으로써 연구개발 예산과 기간을 최소화하며 필요한 핵심기술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방위사업청 획득기획국장(고위공무원 김일동)은 “군사작전 및 재난 대응시 활용이 가능한 착용형 근력증강로봇에 필요한 핵심기술을 국민안전처와 함께 개발함에 따라 기술개발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며, 이번 협력 사업을 통해 軍 및 민간의 다양하고 폭넓은 운용환경을 고려한 실용적인 기술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언론 연락처

방위사업청
기술기획과
한경수
02-2079-63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방위사업청
기술기획과
한경수
02-2079-633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