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Logo
2016-02-03 10:20
삼성SDS, 금융제2데이터센터 춘천시에 구축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3일 -- 삼성SDS는 잠실 삼성SDS캠퍼스에서 정유성 대표를 비롯, 최동용 춘천시장, 새누리당 김진태 국회의원(춘천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시와 부지매입 MOU를 체결하고 고효율 친환경으로 최첨단 금융 제2데이터센터(가칭: 춘천IT센터)를 춘천에 구축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SDS가 춘천에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한데는 연평균 기온이 수도권역에 비해 1~2도 가량 낮아 냉각을 위한 외기 유입기간을 최대한 늘릴 수 있고 황사 영향이 적은데다 지진 발생이 없는 등 최적의 환경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또, 금융 시스템 특성상 수도권과의 1시간 거리 등 접근성 까지 갖춰 입지적 우위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고려됐다.

춘천IT센터는 삼성 금융계열사 전용 데이터센터로 글로벌 수준의 프리미엄 급(Tier 3급)으로 친환경 고효율,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오는 2019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SDS는 에너지 효율화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지열시스템, 태양광발전, 자연채광 등의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 활용하여 고효율 친환경 첨단데이터센터로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춘천IT센터는 금융업계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가용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주요 핵심시설을 이중화하고, 항온·항습기 등의 주요 냉각시설도 백업으로 구성, 데이터 센터 운영 중 발생 가능한 다양한 장애 상황하에서도 무중단 운영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될 계획이다.

삼성SDS 정유성 대표는 “춘천은 데이터센터의 효율적, 안정적 운영을 위해 필요한 기후, 기반시설, 입지 등을 갖추고 있어 삼성SDS가 추구하는 친환경 고효율 첨단 데이터센터에 이상적이다”라고 밝혔다.

최동용 춘천시장은 “국내 최대의 IT기업 유치로 춘천의 위상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는 국내에 상암, 과천, 수원, 구미 등 4개의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 언론 연락처
  •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02-6155-3114
삼성SD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02-6155-311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설립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