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4 06:00
더 헬스 인더스트리 서밋, 두 자릿수 성장 구가하는 중국 의료 부문 대한 투자자 관심 촉진
상하이--(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4일 -- 2015년 여름, 헬스케어 분야 단독 행사를 위해 17만여 명의 전문가가 상하이에 모였다. 일일 관람객 수로는 기록적인 숫자였다. 중국 최고의 의료 및 제약 행사를 결합한 초대형 박람회, 더 헬스 인더스트리 서밋(The Health Industry Summit)이 그 주역이다.

2016년 중국의 13차 5개년 계획의 출발과 함께 헬스케어, 의약품 생산, 의료 보험, 의약분업, 등급 의료 시스템을 고루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둔 ‘헬스차이나 2020’(Health China 2020) 프로그램이 국가 전략으로 승격했다. 이는 고령 인구 증가와 한자녀 정책 폐기로 예상되는 인구 붐에 따른 기회를 주시하고 있는 이들에게 또 다른 동력이 되고 있다. 2015년 말 까지 중국의 기존 비의료 분야 상장기업 100여 곳이 의료를 투자 및 개발 우선순위로 택했으며 다수 회사가 새로운 초점을 반영해 사명을 변경했다. 레노보(Lenovo), 푸싱(Fosun), 완다그룹(Wanda Group) 등 유명 대기업도 의료 황금 시장을 선점하고자 나서고 있다.

전시 주관사인 리드 시노팜(Reed Sinopharm)이 2016년 4월 17~20일 상하이에서 ‘tHIS 2016’이 재개된다고 발표하자 해당 기간 상하이 주요 지역의 호텔 요금이 치솟았으며 요금을 2015년에 비해 배로 올린 곳도 속출했다. 이 초대형 의료 산업 박람회는 의료 산업에 초점을 맞춘 9개 전시와 100회 이상의 컨퍼런스로 구성된다. 주요 행사로는 의료 분야 최고의 투자자 포럼인 ‘헬스케어 차이나 2016’(Healthcare China 2016)와 아시아 최고의 의료장비 전시인 ‘중국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China International Medical Equipment Fair, 약칭 CMEF), 중국 최고의 의약품 유통 및 생산 박람회인 파마차이나(PharmChina, 약칭 PC) 및 API차이나(API China), 아시아 최대 영양 및 건강보조식품 산업전인 ‘자연 건강/영양 엑스포’(Natural Health and Nutrition Expo) 등을 꼽을 수 있다.

150개 국가에서 30여만 명의 관람객, 전시 전문가, 투자자, 컨퍼런스 참가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행사 주관사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시상무위원회, 경찰국, 상하이 메트로, 칭푸 구청 등 여러 상하이 시정부 부서 및 관공서와 협력해 올해 서밋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행사 기간 중 지하철 운행 횟수를 늘리고 셔틀 버스 수와 음식 판매점을 배가하는 등의 대책이 마련됐다. 또한 CMEF 첫날(4월 17일) 관람객이 과도하게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파마차이나와 API차이나는 이튿날인 4월 18일 개막해 20일까지 전문가에게 개방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271248&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언론 연락처
  • 리드 시노팜 엑시비션즈(Reed Sinopharm Exhibitions)
    소피 장(Sophie Zhang)
    +86-10-84556580
    jing.zhang@reedsinopharm.com
Reed Sinopharm Exhibition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리드 시노팜 엑시비션즈(Reed Sinopharm Exhibitions)
소피 장(Sophie Zhang)
+86-10-84556580
jing.zhang@reedsinopharm.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의료기기  전시/출품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