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Logo
2016-02-04 14:04
금감원, 금융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자금세탁방지 제도 강화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4일 -- 금감원이 4일 금융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자금세탁방지 제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조세 포탈, 일부 기업의 비자금 형성 등 자금세탁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금년부터 실제소유자 확인제도 시행 등 자금세탁방지 제도를 강화한다.

이에 따라 금융회사는 개인 고객에 대해 실제소유자가 존재한다고 밝히거나 타인을 위해 거래하고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실제소유자를 확인하며, 법인 또는 단체에 대해서도 주주, 대표자 등은 법인 등기부등본과 주주 명부 등을 통해 확인하여야 한다.

한편 금융감독원은 금년부터 변경된 자금세탁방지 제도가 금융현장에서 원활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은행·증권·보험 등 주요 금융권역을 대상으로 ’16년 2월15일(월)~2월 19일(금) 기간 중 자금세탁방지 업무 설명회를 개최하여 ’16년부터 변경되는 주요 자금세탁방지 제도 및 ’15년 자금세탁방지 업무 검사 결과 개선 필요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금융감독원
    자금세탁방지1팀
    02-3145-8010
금융감독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금융감독원
자금세탁방지1팀
02-3145-801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