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Logo
2016-02-04 15:01
바이오니아, 스웨덴 생명공학회사와 EBQ 라이선스 및 공급계약 체결
청원--(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4일 -- 유전자 전문기술기업 바이오니아(대표이사 박한오)가 SGS DNA (Scandinavian Gene Synthesis AB)사와 바이오니아에서 자체 개발하여 물질특허를 출원한 EBQ(Excellent Bioneer Quencher, 형광제어물질)에 대한 비독점 라이선스 및 공급계약(License and Supply Agreement)을 체결하였다.

이번 계약에서 바이오니아는 SGS DNA사에게 EBQ-표지된 올리고핵산 제품을 연구용 및 진단용으로 판매할 수 있는 비독점 실시권 (non-exclusive license)을 허용하였다. 바이오니아는 SGS DNA사에 EBQ물질을 공급하기로 하였고, 판매대금에 더하여 SGS DNA사의 EBQ물질이 사용된 제품(듀얼 프로브 등)의 매출에 따라 별도의 로열티를 받게 된다.

SGS DNA사는 스웨덴의 분자진단키트의 핵심소재인 올리고핵산 물질을 생산하여 유럽과 미국의 분자진단키트 제조회사에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형광제어물질(Quencher)은 의학, 화학, 및 생명공학분야에서 포괄적으로 사용되는 물질로써 분자진단에서는 유전자를 선택적으로 검출하는 형광탐침자에 사용되어 증폭된 핵산을 정량분석하는데 사용되는 핵심적인 물질로서 분자진단키트의 품질(진단감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글로벌 바이오기업에서는 새로운 형광제어물질을 획득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고 있다.

바이오니아는 자체 개발한 EBQ를 사용하여 키트를 제조하고 있어 로열티 지불없이 모든 원재료를 자체 생산하여 전세계적으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분자진단에 사용되는 핵심 원재료인, EBQ는 지난 2012년 신약연구소 권태우박사팀이 개발하여 원천특허를 확보하였고 이번에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아 비독점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

본 계약을 통해 바이오니아는 그동안 자체 형광제어물질로 분자진단키트의 경쟁력을 확보하였을 뿐만 아니라 향후 지속적인 물질공급과 로열티수익으로 매출확대 및 추가적인 라이선스계약도 기대된다.
  • 언론 연락처
  • 바이오니아
    신물질합성연구팀
    손정필 부장
    Email 보내기
바이오니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바이오니아
신물질합성연구팀
손정필 부장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바이오테크  수주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