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국대, 연구 실적 우수한 교수 43명에게 표창과 격려금 전달

산학협력단, 연구우수교수 ‘KU Research Pioneer’ 시상
생명특성화대학 오덕근 교수 3관왕

출처: 건국대학교
2016-02-04 15:52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4일 -- 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3일 오후 더클래식500에서 ‘KU 리서치 파이오니어(Research Pioneer)’ 시상식을 열고, 연구 실적이 우수한 교수 43명에게 연구 우수 표창과 격려금을 전달했다.

‘KU 리서치 파이오니어(Research Pioneer)’는 교수들의 연구 사기 진작과 질적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논문 △외부연구비 △피인용수 △기술이전료 △국제특허 등 5개 부문에서 2013년과 2014년의 자료를 분석해 계열별로 연구 실적이 우수한 교수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리서치 파이오니어 수상자 가운데 생명특성화대학 오덕근 교수는 논문 부문 1위, 외부연구비 부문 3위, 피인용수 2위 등 3관왕에 올랐으며, 동물생명과학대학 김진회 교수(논문 4위, 외부연구비 4위), 공과대학 문두경 교수(논문 3위, 외부연구비 5위), 조재환 교수(논문 2위, 피인용수 1위), 수의과대학 송창선 교수(외부연구비 2위, 기술이전료 1위)는 각각 2관왕에 올랐다.

건국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한 이날 시상식에는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김경희 이사장, 건국대 송희영 총장과 서정향 산학협력단장, 교무위원 등 80여명이 함께 했다.

김경희 이사장은 축사에서 “이 자리에 계신 교수님들의 값진 노력이 동료 교수님들이 더욱 분발하실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될 것”이라며 "끊임없는 자극을 통해 세계가 주목할 만한 최고의 연구논문이 배출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송희영 총장은 축사에서 “우리 대학 연구 분야 상위 10% 성과에 기여하시는 교수님들이 건국대학교의 리더”라며 “사회 여러 분야에 이어 대학사회에도 밀려오는 많은 변화에 적응하고 발전을 선도해나가는데 이 자리에 계신 교수님들이 그 역할을 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