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 Logo
2016-02-05 14:00
호원대, 제3회 대한민국 연극 브릿지페스티벌에서 연출상과 스태프 부문 음향작곡상 수상
  • 학생들로 구성된 공동창작집단(공연미디어학부·실용음악학부) ‘툭치다’팀 수상
군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5일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2일 오후 2시 대학로 엘림홀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연극 브릿지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공연미디어학부와 실용음악학부 학생들이 소속되어있는 공동창작집단 ‘툭치다’팀의 공연 명 ‘ , ( ) (쉴 사이)’작품이 연출상(김국호 공연미디어학부 4년)을 수상했고 스태프 부문 음향작곡상(류지수, 정예원 실용음악학부 3)을 수상했다.

이번 작품 ‘ , ( ) (쉴 사이)’는 자본주의, 성과주의, 경쟁사회 등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시대에서 잠을 자는 시간조차 아까워져버린 희한한 세상 속에 ‘휴식’이라는 단어가 존재할 수 있는지 존재한다면 ‘진정한 휴식’은 어떤 것이고 그 ‘휴식’안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고 팀원들과 소통하며 작품을 구상하였다.

공동창작집단 ‘툭치다’는 호원대학교 2015학년도 졸업예정자와 재학생들을 위주로 만들어진 공동창작집단이다. 기존의 텍스트를 재현하는 방식이 아닌 서로에게 질문을 하는 연습과정 속에서 배우들의 현존 즉 개인의 생각, 사유를 토대로 텍스트를 구축하고 무대화 하는 작업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음악, 뮤지컬, 그림 등을 전공하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과 더 나아가 비전공자와 같이 다른 직업군을 가진 사람들과도 함께 작업하는 것을 목표를 가지고 앞으로도 쭉 함께 공연할 예정이다. 지도교수로는 공연미디어학부 남인우 교수가 참여하였다.

연출상을 수상한 김국호 (24,공연미디어학부 4년) 학생은 “마지막 학창시절에 배운 것을 동기와 후배들과 함께 공연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으며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자세히 그리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호원대학교
    대외협력팀
    신권섭팀장
    063-450-7831
    Email 보내기
호원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호원대학교
대외협력팀
신권섭팀장
063-450-7831
Email 보내기

호원대가 제3회 대한민국 연극 브릿지페스티벌에서 연출상과 스태프 부문 음향작곡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호원대학교)
호원대가 제3회 대한민국 연극 브릿지페스티벌에서 연출상과 스태프 부문 음향작곡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호원대학교)
300x169
480x270
3840x2160
  • 호원대가 제3회 대한민국 연극 브릿지페스티벌에서 연출상과 스태프 부문 음향작곡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호원대학교)
  • 제3회 대한민국 연극 브릿지페스티벌 연출상 수상자인 김국호(호원대 공연미디어학부 4년)학생이다 (사진제공: 호원대학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수상/선정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