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Logo
2016-02-05 14:13
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 TV광고 선보여
  • 위비뱅크의 캐릭터 위비가 카우보이와 힙합보이로 변신해 ‘위비톡’ 이벤트 내용 전달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귀에 쏙 들어오는 가사의 CM송 함께 선보여 눈길
    설 연휴 이후 방영될 후속 광고는 국민MC ‘유재석’이 촬영해 기대감 상승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5일 --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이 위비뱅크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위비톡’을 알릴 새로운 TV광고를 5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위비뱅크의 캐릭터인 ‘위비’가 등장해 ‘위비위비’로 시작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CM송을 바탕으로 위비톡 어플 설치 시 자동으로 응모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카우보이와 힙합보이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광고는 위비와 친구들이 ‘위비톡 깔면’ 이라는 후크송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재미를 더했다. ‘주유할인 쏜다, 커피쿠폰 쏜다, 해외여행 쏜다’ 등의 익살스런 가사로 이루어진 위비톡 CM송은 ‘위비톡 깔면 어마어마한 선물이 쏟아진다’는 기대감과 함께 이벤트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또 다른 웃음 포인트는 위비뱅크의 마스코트인 ‘위비’ 캐릭터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연기다. 통통한 꿀벌이 온 몸을 흔들며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짧은 팔 다리를 이용해 이벤트 선물을 설명하는 행동이 광고를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유발한다.

설 연휴 이후 방영될 후속 광고는 국민MC 유재석이 촬영한 것으로 알려지며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유재석은 2010년 이후 처음으로 금융사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으며 대중들에게 반듯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어 광고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1월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은 펑 메세지, 캡슐 메시지, 귓속말 및 메시지 회수 등 기존 모바일 메신저와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스마트폰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위비톡‘ 및 ‘위비뱅크’는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5년여 만에 진행한 TV광고인 만큼 이번 광고가 우리은행이 대중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위비톡’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 전문은행인 ‘위비뱅크(WiBee Bank)’를 지난해 출시한 데 이어 올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을 내놓으며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위비톡은 메신저 기능뿐 아니라 유통과 결제·상담 등이 결합된 통합 핀테크 플랫폼이다.

특히 설 연휴를 앞두고 선보인 ‘세뱃돈 전송 기능’은 지인에게 세뱃돈과 백화점 상품권을 보낼 수 있는 편리함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현지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영어, 중국어 버전도 서비스되고 있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어 버전도 곧 출시될 예정임이 알려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우리은행 홍보대행
    리앤컴
    천소연
    02-732-8642
    Email 보내기
우리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대행
리앤컴
천소연
02-732-8642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