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mini Street, Inc. Logo
2016-02-05 18:25
가트너, 기업의 ‘포스트모던 ERP’전략의 일부로 독립 지원을 평가한 보고서 발간
  • 신규 보고서, “2020년까지, 기업들의 10%가 포스트모던 ERP 전략으로 사내 ERP 벤더 유지 계약 취소하고 최대 50%까지 연간 지원비용 하향” 전망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05일 -- SAP SE(뉴욕증권거래소: SAP)의 비즈니스 스위트(Business Suite, http://goo.gl/krPs3J)와 비즈니스오브젝트(BusinessObjects, http://goo.gl/uzC6nz) 소프트웨어, 오라클 코퍼레이션(Oracle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ORCL)의 시벨(Siebel, http://goo.gl/l0GdUF), 피플소프트(PeopleSoft, http://goo.gl/fuxxF5), JD 에드워즈(DJ Edwards, http://goo.gl/0XeTmM), 이비즈니스 스위트(E-Business Suite, http://goo.gl/bOmibK),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 http://goo.gl/VSTrCg), 하이페리온(Hyperion, http://goo.gl/7015qX) 및 오라클 리테일(Oracle Retail, http://goo.gl/JUI7ub), 오라클 애자일 PLM(Oracle Agile PLM, http://goo.gl/4Y2AUW) 소프트웨어 등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독립기업인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가 가트너(Gartner)의 신규 보고서 ‘제3자 지원이 포스트모던 ERP 전략에서 맡을 역할 (Does Third-Party Support Have a Role in Your Postmodern ERP Strategy?)’을 소개했다. 보고서에서 가트너는 포스트모던 ERP접근와 관련된 핵심 문제와 권고 등을 다뤘으며 IT리더들을 위해 단,중,장기적 수요에서ERP 유지 및 지원 평가 범주를 제공했다.

무료 보고서 전문

리미니 스트리트는 아래 링크에서 가트너 신규 보고서의 무료 열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http://www.riministreet.com/gartner-postmodern-erp

ERP,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남아

가트너에 따르면, “ERP는 가트너 2016 CIO 서베이에서 4위에 오르는 등 여러 기업 CIO들에게 아직도 우선 순위로 남아있다”[1]고 말했다. 그는 “사내 ERP 애플리케이션은 여러 기관에서 ERP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남아있을 것이다”며 “그렇지만 사내 솔루션 유지에 소요되는 IT예산은 신규 투자 자금 지향 등으로 인해 흔들릴 수 있다”[2]고 밝혔다. ERP 리더들이 속속 하이브리드 IT 접근법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존 ERP 사내 공간을 강화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이런 혁신에 자금을 댈 방법이 필요하다. 가트너에 따르면 “지원을 위해 더 낮은 비용의 제3자로 전환하는 것도 기업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코어 ERP 솔루션으로부터 비용을 빼내 신규 투자로 이행하는 것”이다.

가트너는 독립 지원 전환을 고려하기 위한 주요 정책 결정 범주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얼만큼 개발, 출시, 업그레이드 활동이 더 필요한가.
· 만족한 사용자와 IT는 벤더의 지원 서비스를 어떻게 지지하는가
· 만약/언제 벤더는 ERP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중단할 것인가
· 성공적인 벤더 소프트웨어 지원 기록을 가진 제3자 벤더가 있는가
· 전환이 ERP 비용 모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리미니 스트리트의 세스 라빈(Seth Ravin, http://goo.gl/mrw40X) 최고경영자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입자 기반 모델이 계속 성숙해감에 따라 CIO와 IT 리더들은 ERP를 IT지형의 중심에 남기는 동시에 IT 인프라를 유지, 전개하는 방법에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함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보고서는 CIO의 포스트모던 ERP전략의 핵심 옵션으로 독립 지원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명시하고 있다”며 “특히 그들이 전체 IT 예산 증대 없이 신규 IT 투자 단행 방법을 찾고 있다는 점에서 그렇다”고 밝혔다. 이어 “리미니 스트리트는 오라클과 SAP 라이선스 업체들에게 우수한 고객 가치와 최고의 서비스 모델을 전달하는 더 강력하고 임무수행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CIO들에게 ERP 운영비용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여 혁신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상당부분 해소시킨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 @riministreet(https://twitter.com/riministreet), 페이스북(https://goo.gl/zg3jxr), 링크드인(https://goo.gl/uHzEbV)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개요

리미니 스트리트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오라클과 SAP 사용자(licensees)들이 총 서비스 비용의 90%까지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통해 2005년 이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선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하여 전 산업에 걸쳐 전세계 1300개 이상의 중견 기업 및 공공 부문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www.riministreet.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믿다’, ‘~일 지 모른다’, ‘~일 것이다’, ‘추정하다’, ‘지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기대하다’ 등의 어휘와 이와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됐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있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가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위험성이 현실화되거나 회사의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이 의미하는 결과와 실제로 다를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상황을 나타내는 미래예측 진술 또는 정보를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리미니 스트리트와 리미니 스트리트 로고는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의 상표다. 그 밖의 모든 사명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일 수 있다.

[1] Gartner, Inc. “Building the Digital Platform: The 2016 CIO Agenda.” October 2, 2015.
[2] Gartner, Inc. “Does Third-Party Support Have a Role in Your Postmodern ERP Strategy?” January 29, 2016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040064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언론 연락처
  •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 925-523-8414
    mmcglocklin@riministreet.com
Rimini Street, Inc.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 925-523-8414
mmcglocklin@riministreet.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조사연구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