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2016-02-10 10:16
SK텔레콤 API 총 27종 공개…‘New T 디벨로퍼스’ 오픈
  • 통신 API 무료 공개…스타트업 개발 기간 단축 및 벤처 생태계 활성화 지원
    5G∙인공지능∙양자암호통신 등 SK텔레콤의 차세대 기술 방향 개발자들에 설명
    5G 글로벌혁신센터내 IoT 테스트베드 등 다양한 H/W 인프라 활용 가능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0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스타트업 및 개인 개발자들의 창의성 있는 신제품·서비스 개발 환경 조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통합 개발자 지원센터인 ‘New T디벨로퍼스’(https://developers.sktelecom.com)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바일 주문앱으로 유명한 ‘요기요’나 중국어 1:1 화상 교습시스템 ‘판다린’은 모두 SK텔레콤이 공개한 멀티미디어 개발 도구인 PlayRTC(멀티미디어구현 API)를 기반으로 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복잡한 기능을 직접 구현하지 않고도 단순화한 코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페이스

PlayRTC를 활용함으로써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 동영상을 이용한 화상채팅 등 안정적인 초기 서비스 구현이 가능했다.

‘New T디벨로퍼스’는 PlayRTC, 지오펜스, ZonPOI 등 곳곳에 흩어져 있던 총 27종의 API를 모두 한곳에 모아 무료 공개한다. 개발자들이 공개된 API 중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에 활용가능한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이다.

외부 서비스들의 API를 통한 SK텔레콤의 데이터 이용 규모는 월 700만 건 정도이며 그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New T디벨로퍼스’는 또 5G-인공지능-양자암호통신 등 SK텔레콤의 차세대 기술의 방향성을 살펴볼 수 있는 컨텐츠도 대거 포함시켰다.

또 통합 아이디 개념을 적용해 IoT 플랫폼인 씽플러그(ThingPlug), 빅데이터 정보 플랫폼인 빅데이터 허브(BigDataHub)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기술 사이트를 개별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 스타트업이 신규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S/W외에 H/W 측면의 지원이 필요할 경우 ‘T디벨로퍼스’를 통해 5G 글로벌혁신센터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5G글로벌혁신센터는SK텔레콤이 인텔과 협력해 구축한 IoT 테스트 베드 및 차세대 미디어 기술을 연구하는 Virtual Experience 룸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고성능 계측기·모바일 테스트용 단말기 등을 예약만 하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최진성 SK텔레콤 종합기술원장은 “New T디벨로퍼스 오픈이 국내 ICT 생태계의 SW와 HW의 융복합을 더욱 가속화하는 촉매가 됐으면 한다”며 “국내외 개발자들과 함께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 및 서비스 개발을 지속해, 3대 플랫폼 영역에서 SK텔레콤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PR실 PR2팀
    박지웅
    02-6100-3832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PR실 PR2팀
박지웅
02-6100-383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