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Logo
2016-02-10 11:17
조폐공사, 미래보고서 ‘KOMSCO 2040’ 발간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0일 --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 www.komsco.com)가 모바일·전자결제 등 지급수단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은행권이나 수표와 같은 주력사업의 성장이 정체되는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미래보고서 ‘KOMSCO 2040’을 발간하였다. (자료문의: 김의석 차장, 전화 042-870-1042)

‘KOMSCO 2040’은 공기업 최초로 시도한 장기 미래상 정립에 관한 체계적 보고서로 지속가능한 경영시스템과 사업구조의 전환을 위한 한국조폐공사의 고민의 결과이다.

‘KOMSCO 2040’은 우선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산업, 기술 등 폭넓은 거시환경을 전망해 그 중 공사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이슈를 도출해내고 이에 따라 미래 공공영역에서 국민의 편익을 증진할 사업분야의 전략적 과제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게 도출한 미래 공기업 정책, 전자화폐와 미래지불 수단, 보안산업 관련 사업 환경, 신산업, 기술의 부상, 통일 한국과 화폐 등의 핵심 이슈 중에서 특히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이 불러올 미래 지급결제수단의 패러다임 변화에 주목,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서로 교환할 수 있는 인증·결제·정보확인 수단의 발급과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하는 플랫폼 서비스 사업 개발을 핵심과제로 삼고 있다.

또한 ‘화폐사업량 예측에 관한 연구’를 통해 실물 화폐가 전자적 지불수단과 함께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서 지속적으로 유통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나노기술을 적용한 특수 보안요소의 개발 등으로 기존 사업에 대한 공공기술 역량을 고도화 시킬 계획이다.

조폐공사 김화동 사장은 “미래에도 공사가 제공하는 지불수단과 인증수단이 국민들에게 신뢰와 안전, 편익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해 국내외 정치, 사회, 기술 등을 포괄한 거시환경에서부터 화폐사업량 예측연구, 그리고 2040년까지의 실행과제 등 공기업으로서 미래 성장의 청사진을 제시하였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조폐공사
    홍보지원실
    김정희 차장
    042-870-1142
    Email 보내기
한국조폐공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조폐공사
홍보지원실
김정희 차장
042-870-1142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문화/연예  출판  사회공헌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