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세종사이버대학교, 광진구 어린이집연합회와 MOU 체결

세종사이버대학교, 광진구 소재 어린이집 종사자 대상 수업료 50% 감면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상담학과, 사이버대 최초로 보육·상담 통합 교과과정 선보여

2016-02-11 09:17 | 세종사이버대학교
  •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서울 광진구 내 어린이집연합회 3곳과 보육 및 아동가족상담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상담학과 이사라 교수(왼쪽 네 번째)와 광진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정미경 회장(왼쪽 첫 번째), 광진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김재경 회장(왼쪽 두 번째), 광진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 박정묘 회장(왼쪽 세 번째)를 비롯한 광진구청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1일 --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문현)가 서울 광진구 내 어린이집연합회 3곳과 보육 및 아동가족상담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상담학과는 광진구 구립어린이집연합회,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학협력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진구 소재 어린이집 교사 및 종사자가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복지학과에 진학할 경우 졸업 때까지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체결식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상담학과 이사라 교수를 비롯해, 광진구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단 및 광진구청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에 뜻을 모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상담학과 이사라 교수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어린이집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며 “앞으로 산학협력을 확대해 우수한 보육 및 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임상수련 및 실습기회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상담학과는 사이버대 최초로 2016학년도부터 보육과 상담을 통합한 교과과정을 선보였다. 놀이치료와 아동 및 부모상담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갖춘 것은 물론이고, 보육 현장에서 직면하는 갖가지 문제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유아와 아동의 발달상태에 맞게 적절한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지식 배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개인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격증 취득에 용이한 필수 교과목도 다양하게 운영 중이다.

보도자료 출처: 세종사이버대학교
웹사이트: http://www.sjcu.ac.kr

세종사이버대학교 홍보대행
신시아
김혜은
02-6363-826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