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북도, 2016년 저출산·고령화대책 시행계획 수립

2016-02-12 08:23
충청북도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2일 -- 충청북도는 정부의 제3차 기본계획 수립의 추진방향에 맞추어 세계 최저수준의 출산율과 급격한 고령화 속도를 줄이기 위해 2016년 저출산·고령화대책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충청북도에서는 저출산 대책을 효과적으로 수립하기 위해 지난해 이시종 지사의 주재로 ‘찾아가는 산업현장 토크’를 실시해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의견 수렴하는 등 근로자와 도민의 목소리를 청취해 기본계획에 반영했고 금년도 저출산·고령화대책 시행계획에 담아 추진한다.

2016년도 저출산 고령사회 시행계획에는 충북도교육청도 동참해 12개 과제를 시행 추진 할 예정이며, 충청북도는 저출산대책 197개 과제, 고령화대책 82개 과제, 저출산 고령화 대응기반 과제 33개를 수립하여 추진한다.

저출산 대책으로는 가족친화 직장 조성을 위한 지원체계조성으로 일·가정 양립 실천, 정시퇴근, 가족사랑 실천하기 캠페인 등을 실시하며, 다자녀 가정의 출산장려금지원, 빈곤, 부모의 실직 등 사정으로 결식 우려되는 아동에 대한 급식비 지원(37,033명) 등을 실시한다.

고령화대책으로는 노인 여가활동을 위한 인프라 구축사업으로 9988행복나누미, 어르신의 안전 확보를 위한 행복지키미 사업을 실시하며,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청주시), 거동불편 저소득 대상으로 노인재가 서비스기관 지원 등을 실시한다.

충북도는 저출산 문제의 실효적 해결을 위해 청년일자리 확대, 정시출퇴근, 시간선택제 근무, 유연근무제, 남성육아휴직 활성화, 일하는 방식 문화개선 등 일·가정 양립 실천을 위한 기업과 기관 업무협약을 통해 정착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충청북도
청년지원과
신강섭
043-220-286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