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6-02-12 08:30
삼성전자, 모나코서 유럽포럼 성황리에 개최
  • 11~12일 모나코에서 유럽향 신제품으로 시장 확대 나서
    총 19종, 43~98형까지 역대 최다 SUHD TV 라인업 최초 공개
    패밀리허브, 애드워시 등 신제품과 ‘클럽 드 셰프’ 신규 멤버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2일 --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 모나코에서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 유럽포럼’을 개최하고 2016년 유럽 시장 확대에 나섰다.
 
모나코 국제회의 센터인 ‘그리말디 포럼(Grimaldi Forum)’에서 열린 ‘삼성 유럽포럼’에는 유럽 주요 파트너와 미디어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퀀텀닷을 적용한 ‘SUHD TV’ 신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2016년 전략제품들이 선보였다.
 
‘삼성 유럽포럼’ 프레스컨퍼런스에서 연사로 나선 삼성전자 구주총괄 CMO인 데이비드 루이스(David Lowes)는 “삼성전자는 스마트 기술이 탑재된 다양한 가전과 모바일 제품을 지속 선보여 왔다”며, “앞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 더욱 의미 있는 기술과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양한 SUHD TV 라인업과 AV제품으로 유럽 시장 공략

삼성전자는 KS9000, KS8000, KS7000 시리즈 등 역대 최다 SUHD TV 라인업을 최초로 공개하며 현지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커브드형 12개를 포함해 총 19개 모델로 구성된 유럽향 SUHD TV는 화면크기도 43형부터 98형까지 더욱 다양해져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북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은 화이트 색상의 TV 제품(KU6510, K5510)도 함께 선보여 주목을 끌었다.
 
친환경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삼성 SUHD TV는 UHD화질의 핵심인 1,000니트 밝기의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과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컬러 기술을 적용했다.
 
디자인적으로는 TV 화면 베젤을 최소화해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바운드리스 디자인(Boundless Design)’이 적용되었고, 어느 각도에도 아름답고 집안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하는 ‘360 디자인’이 열린(Open) 형태의 주거 방식을 선호하는 유럽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전시장내 일반 매장 환경과 동일하게 구성된 리테일 솔루션 전시 코너에서는 첫 화면에서 바로 원하는 콘텐츠로 진입하고 여러 TV 주변기기를 손쉽게 제어하는 등 다양한 스마트 TV 기능을 참가자가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탑재해 상하좌우, 천정까지 확대한 5.1.4 채널의 생생한 3차원 입체 사운드를 제공하는 사운드바(HW-K950)와 4배 선명한 화질, 64배 넓은 색상과 HDR 기능까지 지원하는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UBD-K8500) 등 다양한 AV 제품들도 선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유럽포럼에서 ‘Inside The Future of TV’라는 토론 행사를 열고 TV, 영화, 게임, 인테리어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들이 ‘TV 산업의 트렌드와 미래’에 대해 다각도로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유럽 소비자 배려한 프리미엄 생활가전 혁신 제품 선보여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세탁 도중 간편하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드럼 세탁기, 21.5인치 풀 HD 터치스크린과 IoT 기술이 적용된 ‘패밀리허브’ 냉장고, ‘트윈 쿨링 플러스’ 기술의 ‘RT7000’ 냉장고 등 유럽 소비자를 배려한 프리미엄 혁신 제품들을 선보였다.
 
지난해 국내에서 첫 출시한 ‘애드워시’ 드럼 세탁기는 도어 상단의 ‘애드윈도우’를 통해 빨래 도중 세탁물과 세제, 유연제를 원하는 시점에 추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공간 제약이 있는 유럽의 주거공간에 맞춰 중소형으로 출시되며 ‘Smart Control’ 기능이 더해졌다.
 
‘Smart Contol’은 스마트폰으로 세탁 사이클을 확인하고, 헹굼과 탈수 또는 세탁 종료 시에 알려주는 IoT 기술이 구현되어 사용자가 세탁기 근처에 있지 않아도 세탁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CES에서 공개한 4도어 프렌치 도어 타입뿐 아니라 유럽지역에 특화된 상냉장 하냉동 방식의 2도어 냉장고인 BMF (Bottom-Mounted Freezer) 타입의 제품으로도 선보였다.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내부에 장착된 3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보관 중인 식품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똑똑하게 식재료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가족간의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된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일정, 사진, 메모를 냉장고 상단에 위치한 터치스크린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터치스크린을 통해 음악과 라디오를 듣고, TV 시청을 하는 등 가족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기능까지 가능해 주방을 식사와 요리만을 위한 공간을 넘어서 다양한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상냉동 하냉장 TMF(Top-Mounted Freezer) 타입의 ‘RT7000’ 냉장고는 그 동안 프리미엄 냉장고에만 적용된 삼성전자만의 독립냉각 시스템인 ‘트윈 쿨링 플러스’ 기술이 적용돼 냉장고 안의 수분량을 최대 70% 수준까지 유지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준다.
 
또 두 개의 독립된 냉각기로 냉장실과 냉동실의 공기가 섞이지 않도록 분리해 냉동실에 보관된 식재료의 맛을 유지해준다.
 
이번 포럼에서 삼성전자는 2013년 출범 이후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온 중장기 프로젝트 ‘클럽 드 셰프(Club des Chefs)’의 8번째 구성원으로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셰프로 꼽힌 미셸 루 주니어(Michel Roux Jr.)의 합류를 발표했다.
 
미셸 루 주니어는 영국 최초의 미슐랭 레스토랑인 ‘르 가브로쉬(Le Gavroche)’의 오너 셰프로, 영국 BBC 방송사 요리 경쟁 프로그램인 ‘마스터 셰프’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다.
 
삼성전자는 미셸 루 주니어의 합류를 통해 유럽 소비자에 맞는 레시피 콘텐츠 개발과 삼성 ‘셰프컬렉션’ 시장 확대를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기어S2 클래식’에 아이보리 색상의 가죽밴드를 채용한 ‘로즈골드’와 검정 가죽 밴드를 채용한 ‘플래티늄’, 윈도우 10기반의 태블릿 ‘갤럭시 탭 프로S’ 등 다양한 전략 제품을 선보여 유럽 행사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42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42

11일 모나코에서 열린 삼성전자의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 유럽포럼 전시장 전경 (사진제공: 삼성전자)
11일 모나코에서 열린 삼성전자의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 유럽포럼 전시장 전경
(사진제공: 삼성전자)
300x200
480x319
1400x93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전자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