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6-02-12 09:01
KT, 256QAM 기술 LTE 상용망 내 시연 성공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2일 --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LTE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시키는 ‘다운링크 256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 기술을 상용망 기지국에서 시험 하고, 단말이 출시되는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상용화 준비를 완료 하였다고 12일 밝혔다.

다운링크 256QAM은 주파수의 변/복조 방식 개선을 통해 LTE 다운로드 속도를 기존 대비 30% 이상 향상 시켜주는 기술이다.

KT는 LTE 기지국에 256QAM 기술을 적용하고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용망 환경에서 390Mbps의 다운로드 속도 시연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KT는 주파수 2개 대역을 묶어 상향 전송하는 ‘업링크 CA’, 변/복조 방식 개선으로 동일 주파수 대역 별 전송 속도를 개선하는 ‘업링크 64QAM’, 동일 주파수 대역 내 비 연속된 대역을 동시에 활용하는 ‘MC-PUSCH’ 등 업로드 속도 향상을 위한 기술도 함께 상용망 시험을 마쳤다.

업로드 속도는 기존 16QAM에서 64QAM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1.5배, MC-PUSCH 기술 적용으로 1.5배, 업링크 CA 적용으로 2배 향상시킬 수 있으며, 세 개의 기술을 동시 적용할 경우 기존 대비 최대 4배 빠른 업로드 속도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KT 현장기술지원단 김영식 상무는 “초고화질, 대용량 컨텐츠를 보다 빠르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LTE 진화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이라며, “앞선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통신시장과 5G 기술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운링크 256QAM과 업링크 CA 등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은 올해 1분기 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51-461-6015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51-461-601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개발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