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Logo
2016-02-12 09:45
경기도, 섬유 중소기업 기술개발 위해 총 5억 원 지원
수원--(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2일 -- 경기도가 도내 섬유산업의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을 위해 총 5억 원을 지원한다.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도내 섬유산업의 기술협력을 촉진하고 기업 R&D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 경기도 섬유분야 실용화기술개발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 규모는 총 5억 원으로 과제당 1년 이내,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도내 섬유분야의 특성을 고려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섬유산업을 지역특화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산·학 또는 산·연 형태 등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공동기술개발로 추진된다.

지원분야는 섬유(피혁 포함)분야의 기술개발을 통한 상용화 제품개발이며, 신청자격은 도내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이다. 고양, 양주, 연천, 포천, 동두천, 의정부, 파주 등 경기도 북부에 소재한 기업은 평가 시 가산점이 적용된다.

경기과기원은 오는 16일(화)과 17일(수) 오후 2시부터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층 컨퍼런스룸과 양주에 위치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다목적실에서 섬유분야 실용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참여와 관련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전산접수와 서류제출을 마감한 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최종과제를 선정해 지원한다.

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과기원 홈페이지(www.gstep.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기술지원팀(031-888-683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도는 2008년부터 지금까지 ‘섬유분야 실용화기술개발사업’으로 총 37개 과제에 약 35억 원을 지원해 참여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상용화 제품개발에 기여해왔다.

김용연 산학연지원본부장은 “경기도는 전국 섬유업체의 25.6%인 2천여 개의 업체가 소재해 있는 만큼 섬유분야 기술개발에 대한 수요와 관심도 높다”며 “기술개발 지원이 필요한 도내 섬유기업 및 대학, 연구소 등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기술지원팀
    031-888-6836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기술지원팀
031-888-6836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