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Logo
2016-02-12 11:00
GSMA, 디지털 생태계 규제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 요구
런던--(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2일 -- GSMA가 통신 규제를 현대화할 것을 요구하는 새 보고서를 발표했다. GSMA의 NERA 경제컨설팅(NERA Economic Consulting)이 마련한 “디지털 생태계를 위한 새 규제 프레임워크(A New Regulatory Framework for the Digital Ecosystem)”는 특히 인터넷 기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융합 디지털 생태계의 출현으로 인해 규제 개혁 속도가 디지털 세계의 변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게 된 원인을 분석했다. 이 보고서는 소비자 보호, 혁신, 투자, 경쟁 중점의 명확한 정책 목표에 의해 추진되는 진보적이고 기술 불가지론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GSMA의 존 주스티(John Giusti) 최고규제책임자(CRO)는 “현재 시행되는 통신 규제는 지난 세기의 기술과 시장을 규제하던 것과 별로 다를 게 없다”며 “소비자가 융합 시장에서 더욱 경쟁적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 현대의 역동적인 디지털 시대에는 아날로그 방식의 규정이 자리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대부분의 경우 기술과 시장의 변화는 특정 규제의 필요성을 제거하거나, 아니면 적어도 그 규제의 형식이나 활용을 변경해야 할 필요성을 제기한다”며 “따라서 GSMA는 정책입안자에게 기존 시장구조를 재검토하고, 시대에 뒤처진 규제를 개혁하고, 소비자 보호와 혁신 도모를 위한 공평한 경쟁의 기회를 보장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규제의 불균형

모바일 광대역 접속, 스마트폰, 인터넷 기술의 집단적 성장은 새로운 모바일 음성메시지 통신 서비스를 발전시켰다. 이런 새로운 서비스는 모바일 운영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해 전통적인 통신 서비스와 상충하며, 소비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기 위한 규정 같은 전과 동일한 규정에는 더 이상 구속되지 않는다.

주스티 CRO는 “이런 차별적인 규제는 경쟁을 왜곡하고 혁신을 억압하며 소비자 복지를 침해한다”며 “현대의 역동적이고 경쟁적인 시장은 비차별적이고 기술 불가지론적인 정책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개혁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나 기업의 유형에 관계없이 보호받는 가운데, 소비자가 혁신과 투자로부터 지속적인 혜택을 받게 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대 규제 프레임워크의 주요 원칙

GSMA의 보고서는 현대의 융합 디지털 생태계의 복잡성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정책입안자가 규제 프레임워크를 현대화할 때 다음의 세 가지 주요 원칙을 유념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 규제 목적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기술의 유형이 아닌,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서비스에 중점을 둘 때 충분히 충족될 수 있다.

· 측정 가능한 성과 기반의 접근법이 권위적인 규제보다 우위에 있으면서, 시장 역동성을 촉진하고 소비자 복지를 활성화해야 한다.

· 전통적인 규정을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하고 더 이상 현실성이 없는 규정은 폐기하는 가운데 생태계 전반에 걸쳐 항구적인 기준을 적용해야 한다.

주스티 CRO는 “GSMA는 시대에 뒤처진 규제 프레임워크을 적극 개혁하기 위해 정책입안자들과 건설적이며 정보 및 증거에 기반을 둔 대화를 적극 추진하려 노력한다”며 “모든 시장 참여자가 영향을 받는 디지털 생태계 전체에 항구적이고 유연한 표준을 적용함으로써 정책입안자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이익을 안겨주면서 경제 성장을 도모하는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경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보고서 전문은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gsma.com/new-regulatory-framework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110050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GSMA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GSMA
크리스티안 프리오르(Christian Prior) (브뤼셀)
+32 (0) 2 894 90 13
CPrior@webershandwick.com

GSMA 홍보실
pressoffice@gsma.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선언/의견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