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트레이너협회 Logo
2016-02-12 15:05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제27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 검정시험 접수
  • 전국 8개 지역에서 브레인트레이너 합격을 위한 실전대비반 열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2일 -- 제27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이 3월 6일 서울, 천안, 부산 3개 지역에서 시행된다.

1일(월)부터 17일(수)까지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센터 홈페이지(www.braintrainer.or.kr)에서 응시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지난해 우리나라 네티즌들이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가장 많이 찾아본 신조어로 1위 ‘덕력(매니아)’과 2위 ‘뇌섹남(뇌가 섹시한 남자)’이 차지했다.

이중 ‘뇌섹남’은 주관이 뚜렷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를 잘 해결해 지적인 매력이 있는 남자를 가리킨다. 이렇듯 섹시한 뇌를 만들기 위해 문제해결능력과 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브레인트레이닝에 관심이 늘고 있다.

특히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하는 두뇌훈련전문가이다. 아동 두뇌발달, 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스트레스조절, 노인 인지력 향상 등 21세기 뇌융합 시대를 맞아 미래 유망직종, 취업난 탈출을 위해 도전해 볼 이색 자격증으로 관심이 높다.

또한 고용정보원은 향후 보건의료·교육 분야에서 눈길 끄는 이색 직업으로 브레인트레이너를 선정하기도 했다.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은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기는 5지선다형, 실기는 필답형으로 두뇌훈련지도에 필요한 4과목(두뇌의 구조와 기능, 두뇌특성평가법, 두뇌훈련법, 두뇌훈련지도법)을 기초로 하여 출제된다.

한편 제27회 자격시험을 대비하여 브레인트레이너협회에서는 전국 8개 지역 10곳(서울, 강원, 광명, 대전, 익산, 대구, 창원, 부산 등)에서 실전대비반을 운영한다. 실전대비반에서는 필기, 실기시험의 핵심내용을 정리하고 모의고사 풀이를 통해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소개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과 특성평가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기반으로 두뇌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 전문가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는 회원의 권익신장과 자질향상을 구현하고 회원과 두뇌관련 산업계의 연계를 통해 국민의 두뇌능력 향상, 두뇌사업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최근 뇌에 대한 연구가 빠르게 진전되면서 교육, 문화, 경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두뇌계발 및 활용에 대한 전문가의 활동이 실시되고 있고 브레인트레이너협회는 현장과 두뇌전문가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브레인트레이너협회
    홍보팀
    김대영 팀장
    02-3442-5566
    Email 보내기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브레인트레이너협회
홍보팀
김대영 팀장
02-3442-5566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훈련/평생교육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