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2016-02-15 08:52
SK텔레콤, 달.콤커피 전국 매장에 ‘스마트 사이니지’ 구축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5일 -- 전국에 산재한 매장의 디스플레이에 상품 정보를 실시간 통합 운용함으로써 프랜차이즈 매장 관리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 메뉴보드’를 달.콤커피 전 매장에 공급하기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달.콤커피는 휴대폰 결제 전문기업인 다날의 커피숍 프랜차이즈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매장 계산대 상단의 LCD 등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전국 매장의 디스플레이를 본사에서 직접 실시간 지원함으로써 통일성 있는 프랜차이즈 관리가 가능하다.

스마트 사이니지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형태의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여러 장소의 패널에 통합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SK텔레콤은 이를 고도화하여 외국 고객 위한 영어/중국어 등 다국어 콘텐츠 제공, 적외선 센서 연동 통한 주문 고객 인식 등 차별화한 서비스를 달.콤커피에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 1분기 중 달.콤커피 논현점을 비롯한 30여개 매장에 스마트 메뉴보드를 구축하고 올해 안에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5월부터 중국 등 해외 매장에도 현지화된 메뉴보드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서울메트로의 강남역사, 코레일의 서울역사 등에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며, 4월에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 설치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 사이니지(전광판)와 개인 스마트폰을 실시간 연동하여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스포테인먼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또한 BLE 결제 기반 키오스크, 스마트 쉘프(Smart Shelf), 미디어 파사드(Media Façade) 등 다양한 스마트 미디어 상품을 개발하여, 롯데리아, 이마트 등 전국 규모의 다양한 매장에 제공하고 있다.

- BLE결제 기반 키오스크: 기존 키오스크(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에 BLE 기술을 활용한 결제 플랫폼을 탑재
- 스마트 쉘프: 상품 진열대에 제품 정보와 동영상 광고, NFC 통한 이벤트가 가능한 솔루션
- 미디어 파사드: LED와 영상제어/Network 기술을 활용하여 건물 외벽을 대형 스크린처럼 디자인하여 디지털 콘텐츠 표출

SK텔레콤 김영주 Enterprise Biz. 본부장은 “달.콤 커피와 협력하여 스마트 사이니지 사업을 프랜차이즈 업계에 본격화하게 되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 미디어 산업을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달.콤커피 최병우 대표는 “스마트 사이니지 도입을 통해 메뉴에 대한 고객의 흥미 유발, 매장 특성에 맞는 메뉴 관리, 스케줄링을 통한 광고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 등이 가능해졌다”며, “포화된 커피숍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33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3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판촉활동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