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기청, 뿌리기업 자동화 및 첨단화에 40억 원 지원

2016-02-15 12:00
중소기업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5일 --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뿌리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작업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뿌리기업 자동화·첨단화 지원사업’에 4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도(20억 원) 대비 100% 증가한 규모로 뿌리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존 공정의 개선에는 1억 원을, 공장 스마트화에는 2억 원까지 지원한다.

뿌리기업이란 주조·금형·용접 등을 통해 소재를 부품으로, 부품을 완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초 공정기업이다.

특히 올해는 ‘제조업 혁신 3.0전략 실행대책’에 따라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하여 공정자동화는 물론 공장의 스마트화까지 확대 지원한다.

공정자동화는 기존 뿌리공정의 수작업 공정, 재해유발공정, 환경 개선 등을 목적으로 최대 1억원, 20개사를 지원하고, 공장스마트화는 공정모니터링, 공정정보 데이터베이스화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공장 모델에 최대 2억원, 10개사를 지원한다.

또한 단계별 코칭지원을 신설하여 신청기업이 공정기술전문가(이하, 공정멘티)를 활용하여 과제 기획 및 수행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였다.

공정멘티는 참여기업의 공정을 고려하여 전담 배정되며, 공정진단 및 사업코칭을 통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신청기업은 코칭지원으로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고, 공정최적화를 통해 공정개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동 사업의 신청기간은 ’16. 2. 15(월) ~ 3. 14(월) 18:00 까지이며,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kpic.re.kr/root-tech)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또는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kpic.re.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중소기업청
웹사이트: http://www.smba.go.kr

중소기업청
기술협력보호과
임석윤 주무관
042-481-446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