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5 10:14
호두의 오메가-3 지방산, 사망률 감소에 도움돼
  • 호두 함유 식물성 오메가-3가 사망률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 미국심장학회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 게재
    식물성 오메가-3와 해양성 오메가-3를 모두 포함한 식단에서 사망률 감소 효과가 더 큰 것으로 밝혀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5일 -- 식물성 또는 해양성 오메가-3 지방산이 사망률을 낮추는데 상호보완적인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대규모 임상 영양 연구 PREDIMED(Prevencion con DietaMediterrana)를 통해 밝혀졌으며, 관련 연구결과가 미국심장학회저널(Journal of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 최신호에 게재됐다.

스페인의 비만 영양 생리학 연구소(CIBERobn) 소속 알렉스(Dr. Aleix Sala) 박사의 책임 하에 진행된 본 연구는 6년간 7,000명의 PREDIMED 연구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메가-3 지방산 섭취와 사망률 간의 연관성을 조사했다. 이 결과, 하루 에너지의 0.7%를 호두와 같은 식물성 오메가-3로 섭취한 집단이 비교적 적은 양의 식물성 오메가-3를 섭취한 대조군보다 사망률이 더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오메가-3는 혈액 순환을 돕는 필수 지방산 중의 하나로 심혈관 건강, 인지 기능 등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는 식물성 오메가-3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ALA)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한 줌의 호두(28g)에는 2.5g의 알파리놀렌산이 함유돼있다.

해양성 오메가-3를 이미 섭취한 상태에서 식물성 오메가-3의 추가 섭취가 심혈관 질환 예방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지만,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이 심혈관 질환, 암, 치매 등으로 비롯한 전체 사망의 위험을 28% 가량 낮춘다는 사실은 이번 연구를 통해 증명됐다. 또한, 연구팀은 참가자들의 식단에서 식물성 오메가-3는 주로 호두 섭취에서 얻을 수 있었음을 발견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어떤 종류의 오메가-3가 더 이로운지를 넘어,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다양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나에 주목해야 한다는 시사점을 얻었다.”며, “사망 위험을 줄이는 효과는 단지 식물성 오메가-3 뿐만 아니라, 호두에 다량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무기질, 비타민 E, 폴리페놀, 피토스테롤과 같은 다른 성분들과도 연관이 있다. 또한, 식물성 오메가-3와 해양성 오메가-3를 모두 포함한 식단이 균형적이고 건강한 식단이다.“라고 알렉스 박사는 설명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세계 유수의 기관 및 연구자들과 호두의 영양학적 효능을 입증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호두가 인지 기능, 심혈관, 암, 그리고 체중관리 등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발견하는 데에 이바지 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이한별
    02-6250-7058
    Email 보내기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이한별
02-6250-7058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유통  식품/음료  조사연구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