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ardier Logo
2016-02-15 13:05
봄바디어의 CS100 항공기, 바레인 시작으로 전세계 시험투어 돌입
  • 싱가포르 에어쇼 2016 참가 후 걸프지역 고객사 대상으로 시연 나서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5일 --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최신 CS100 항공기가 바레인 마나마 착륙을 시작으로 시험투어에 착수한다고 발표했다.

CS100 항공기는 최근 인증을 획득했고 최초 운항사인 스위스 국제항공(SWISS)의 도장을 입혔다. 싱가포르 에어쇼 2016(Singapore Airshow 2016)에 참가할 본 항공기는 15일부터 18일까지 행사장인 창이국제공항에서 지상전시된 후 중동을 비롯 다수의 아태지역 국가와 아프리카, 유럽 지역을 경유할 예정이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상용항공기부문 콜린 볼(Colin Bole) 부사장은 “우리는 CS100 항공기 인증 확보와 C시리즈 프로그램 업데이트 후 전세계 항공사와 이해관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는 30여년 만에 출시되는 100% 신형의 싱글아일 항공기에 대한 호기심을 보여준다”며 “걸프 지역에서 출발하는 이번 시범투어는 걸프항공, 이라크항공, 사우디걸프항공, 팰콘항공(Falcon Aviation) 등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해당 항공사와 지역에 대한 CS100 항공기의 적합성을 홍보하게 된다. C시리즈 항공기는 독보적인 운영 유연성과 낮은 운영비, 고도의 안락함과 독보적인 환경평가점수 등 전세계 항공사에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봄바디어는 2015년 12월 CS100 항공기가 캐나다 교통청으로부터 형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봄바디어의 최대 모델인 CS300 항공기 역시 당초 계획대로 2016년 중반 형식 인증 획득을 위한 작업중에 있으며 2016년 2분기 중으로 스위스국제항공(SWISS)에 인도되어 운항될 예정이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성능과 기술을 융합한 C시리즈 항공기단은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며 운항 업체에 항공기당 최대 1,300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봄바디어는 100~150석 사이의 시장을 겨냥한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운항사에 최상의 경제성을 제공하는 한편 싱글아일 항공기를 운항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우수한 재료, 최신 기술과 첨단 항공 역학을 도입하고 여기에 획기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한 C시리즈 항공기는 유사한 크기의 엔진 교체 항공기보다 비용 우위가 10% 이상 높다. 또한 좌석당 운항비용은 규모가 더 큰 엔진 교체 항공기와 싱글아일 항공기와 비슷한 수준이다.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동급 최강의 경제성 외에도 객실 설계를 강조해 최상의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C시리즈 항공기는 19인치 너비로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정립한 넓은 좌석과 더불어 모든 승객의 휴대용 가방을 수용할 수 있는 기내 짐칸, 싱글아일 항공기 가운데 가장 크기가 큰 창문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와이드보디(wide-body) 항공기의 느낌을 구현하며 탑승객에게 견줄 데 없는 안락함을 제공한다. CS100 항공기는 각종 소음 테스트 결과 생산 단계에 있는 동급의 상용제트기 가운데 가장 조용하다는 사실이 데이터를 통해 입증되었다. 이같은 소음 성능과 뛰어난 단거리(이착륙) 능력은 다양한 운영 형식에 이상적이다.
C시리즈 항공기의 최대 운항거리는 목표치보다 350해리(648km) 증가한 3,300해리(6,112km)로 확인되었다.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60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을 성사시켰다.

편집자주
CS100 항공기 사진은 본 보도자료와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피드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i) 항공 환경보호위원회(Committee on Aviation Environmental Protection)

Bombardier, CS100, CS300, C 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 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Bombardier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Email 보내기
Bombardier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Bombardier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Email 보내기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가 최신 CS100 항공기가 바레인 마나마 착륙을 시작으로 시험투어에 착수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제공: Bombardi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가 최신 CS100 항공기가 바레인 마나마 착륙을 시작으로 시험투어에 착수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제공: Bombardier)
300x200
480x319
750x49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항공  사업계획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