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 Logo
2016-02-15 14:36
경북도, 중국 전담 여행사와 요우커 유치 확대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5일 -- 경상북도청이 15일 특화상품을 개발할 해외전담여행사 10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중국에 4개를 선정하여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 노력을 강화한다.

서신국제 여행사는 농촌·새마을 교류 상품을 개발해, 4월부터 중국 농촌개발관련 관광객이 경북도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앤씨사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박근혜 대통령과의 만남때 인용한 최치원을 테마로 경주 서악서원, 상서장 등을 연계하는 코스를 구성하여 판매할 계획이다.

한중상무중심 여행사는 봄에는 경주 벚꽃과 야생화를, 여름에는 포항에서 속초까지 이어지는 해파랑길 상품코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투어에코월드사는 한국과 중국의 야구인 단체를 중심으로 한중야구교류전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이와 별도로 2월 15일부터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제를 시행한다.

인센티브제란 단체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일정요건 충족시 여행사에 상품개발비·숙박비·체험관광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구체적으로 여행사가 경주 동국대학교병원, 구미 강동병원 등 도내 의료관광우수병원(8개)을 활용하여 의료상품을 개발할 경우 지원하며, 성형·건강검진 등 고부가가치 의료상품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행사들이 문경 찻사발축제 등 문체부 지정 문화관광축제(6개)와 청송사과축제 등 도(道) 지정 우수축제(11개)를 상품화할 경우, 홍보비를 지원한다.

또한 기업체 보상관광 등 MICE 관광단 유치 지원 근거를 마련해, 단체 관광단 유치에도 나선다.

전화식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여행사와 협력을 강화하여 새마을·최치원·바다 같은 우리 도가 보유한 중국인 특화 소재를 활용한 상품을 적극 개발·판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관광진흥과
    주무관 성정우
    053-950-3993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관광진흥과
주무관 성정우
053-950-399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제휴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