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북부장애인복지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센터 개장식 열어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 첫 특별전 개최

  • 장애인작가의 작품설명

  • 특별전 안내 홍보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6일 --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영호)이 15일(월) 문화의 거리 대학로 소재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센터에서 ‘장미, 그대와의 이음’ 개장식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전은 장애인 미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발달장애인의 뛰어난 상상력과 장애인 미술작가의 수준 높은 실력 및 가능성을 보여주어 장애 인식 개선에도 긍정적이라는 반응이었다.

개장식은 한국장애인음악협회 회장 겸 기타리스트 송형익의 ‘사랑의 로망스’와 ‘고구려의 기상’ 어쿠스틱 기타 연주로 시작됐다.

이날 참석한 장순욱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은 “장애인미술전이 문화의 거리 대학로에서 열리는 것에 기쁜 떨림을 느꼈으며, 한국에 있는 모든 장애인복지관이 협력하여 장애인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한 신종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은 “2016년은 장애인 미술의 르네상스를 기대하며, 장애인들이 이곳에서 재능을 발휘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 미술의 대중화를 위해 사고싶고 갖고싶은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주변 여러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처음 공동작업으로 실시한 ‘장미, 그대와의 이음’은 총 30여점의 풍경화· 인물화·정물화 등 다양한 미술작품이 전시되며, 해당 작품들은 21일(일)까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음센터 2층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협력팀
유영일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협력팀
유영일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