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Logo
2016-02-16 09:13
한전, UAE원전 1호기 원자로 핵심계통 건전성 시험 돌입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6일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월 15일 UAE 바라카(Barakah) 원전 1호기 건설의 주요 공정인 원자로 핵심계통 건전성 시험 착수 기념행사를 UAE 바라카 현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UAE 에너지부 차관인 마타르 알 네야디(Matar Al Neyadi) 등 UAE정부 주요인사와 UAE원자력공사(ENEC) CEO인 모하메드 알 하마디(Mohamed Al Hammadi) 및 경영진이 참석하여 UAE원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대한 UAE정부의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이로써 사상 최초로 해외원전 수출에 성공한 한전의 UAE원전사업은 1호기 준공까지 8부 능선을 넘었으며, 이날 진행된 기념행사를 계기로 UAE원전 주요설비의 설치와 시운전 시험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UAE원전 건설현장은 국내 기술로 개발된 APR1400 원전 4개호기가 동시에 건설되고 있는 현장으로, UAE원전 4개호기가 당초 계획된 일정에 따라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한국 원전의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관리능력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한전은 해외에서 성공적으로 건설하고 있는 원전분야 세계 최고 기업임을 세계 원전시장에 널리 알리는 한편, 한국의 미래 성장동력인 해외 원전수출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지고 있다.

한편, UAE원전 1~4호기 종합공정률은 약 60%(’15. 12월말 기준)로, 2호기는 작년 원자로를 성공적으로 설치(’15. 6월)하여 기기설치공사가 진행중이며, 3,4호기도 건설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UAE원전 4개호기는 2020년까지 매년 순차적으로 준공될 것으로 예정되며, 향후 UAE 경제발전에 필요한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기여할 예정이다. (4개호기 모두 준공시 UAE 발전용량의 약20% 차지)

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유향열 해외부사장은 “UAE원전 1호기 건전성 시험뿐만 아니라 준공 시까지 남아있는 모든 시운전 시험을 착실히 추진하여 성공적으로 UAE원전사업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하며 현장 직원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한전은 발주처인 UAE원자력공사(ENEC)와 함께 ‘UAE원전 1호기 적기준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UAE원전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한전-ENEC 간 장기 파트너십(Long-Term Partnership)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UAE원전 1호기 주설비 건전성 시험 착수를 계기로 한전은 해외 원전사업을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완수 할 수 있는 역량을 알리고, 제2, 제3의 한국형 원전의 해외 원전수주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되는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 언론 연락처
  •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4
    Email 보내기
한국전력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4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중전기  에너지/환경  전력/원자력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