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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 개최

2016-02-16 09:28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6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국내 중소게임기업 투자유치 기회 확대 및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해외수출 활성화를 위한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를 오는 23~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4층 콘퍼런스룸(401~403호)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K-Game 비즈니스 콘퍼런스’는 그동안 협력사별 소규모로 진행된 ‘모바일게임 전략시장 세미나’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강소게임기업 투자상담회’를 올해부터 통합해 개최하는 행사로 투자사, 해외 퍼블리셔, 개발사간 비즈매칭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3일 ‘킹소프트 클라우드’의 후웨이(Hu wei) 공동창업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치후 360’의 자오 유 리(Zhao Yu Li) 부사장 등이 2016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및 한중 FTA 체결이 국내 게임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하고, 중국 게임시장의 트렌드 이해와 중국 비즈니스 강화에 필요한 전략 방향도 논의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바이두(Baidu)’의 왕페이(Wang Fei)대표와 ‘샤오미(小米) E&M’의 프랭크 청(Frankie Cheung) 부대표가 연사로 나서 ‘중국이 바라보는 한국 게임과 중국이 찾는 한국 게임’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대만, 인도, 중동 등 신흥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지역 내 국내 게임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또한 비즈니스 상담회에는 ▲60여 개의 국내 강소 게임사(몬스터스마일, 티엘에스이엔티, 플레이마루, (주)푸토엔터테인먼트 등) ▲10여 개의 투자사(GB보스턴창투, 보광창업투자, 송현인베스트먼트, 안강투자파트너스 등) ▲20여 개의 국내외 퍼블리셔(VTC, XG엔터테인먼트, 360, Axeso5 등)가 참가해 1:1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중국과 일본 시장 뿐 아니라 대만, 중동, 인도 역시 신흥 시장으로 게임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국내 모바일 게임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빅킬러 콘텐츠 발굴을 위해 국내 중소 게임업체를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16일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유영진
031-778-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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