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Logo
2016-02-16 18:00
중기청, 2015 해외홈쇼핑 지원 우수사례 발표회 및 제품 전시회 열어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6일 --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해외홈쇼핑 진출에 성공한 우수 중소기업과 유공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16일(화) 양재동 엘타워(메리골드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주최 : 중소기업청
주관 :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이날 시상식에서는 ‘15년 해외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중소기업과 홈쇼핑사에게 공동표창이 수여되었다.

해외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은 ‘13년부터 중소기업청,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이 함께 대·중소기업 동반 해외진출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으며,

대기업이 해외에 구축한 홈쇼핑 플랫폼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제품이 방송될 수 있도록 제품현지화 및 인서트 동영상 제작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시상식에 이어 공동표창을 받은 대기업 홈쇼핑사와 중소기업 간의 협력 우수사례가 발표되었고,

표창을 받은 4개 기업을 비롯한 ‘15년 지원기업 10개사의 우수제품 전시회도 함께 이루어졌다.

우수제품을 전시한 기업들은 중국, 대만,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의 해외홈쇼핑 채널을 통해 총 26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성과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동 행사에서는 ‘16년 홈쇼핑 방송지원사업에 신청한 기업들의 선정평가도 이루어졌으며,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4개 홈쇼핑사 관계자들의 공동 평가를 통해, 해외홈쇼핑 입점에 필요한 시장성, 상품성, 방송적합성, 품질 등을 갖춘 60~70개 중소기업 제품을 최종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해외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은 대·중소기업 동반 해외진출 사업중 성과가 높은 우수사례”라고 소개하였으며, “해외 소비자들이 안방에서 우리나라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주요채널이기 때문에 향후 지원항목 확대·한류연계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활발한 해외진출과 대기업의 홈쇼핑 사업 경쟁력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중소기업청
    해외시장과
    주무관 안미영
    042-481-8935
중소기업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중소기업청
해외시장과
주무관 안미영
042-481-893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정책/정부  정부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