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Logo
2016-02-16 10:09
문화재청, 우리 문화유산 다룬 장편웹툰 ‘물상객주’ 선보여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6일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이 문화유산에 간직된 이야기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장편(14부작) 웹툰 ‘물상객주’를 17일부터 5월 18일까지 14주간 매주 수요일에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연재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물상객주’는 우리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최초의 장편 웹툰으로, 문화재청이 5년여간 발굴한 ‘문화유산 이야기자원’을 활용하여 문화유산에 얽힌 다양한 일화와 그 의미를 웹툰 속 이야기에 녹여냈다.

물상객주(物商客主)란 장사치를 집에 머물러 묵게 하거나 그들의 물품을 소개하는 일 또는 흥정을 붙이는 일을 주로 하는 영업 또는 그런 사람을 의미한다.

조선 후기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작품은 거상(巨商)인 물상객주 ‘김학수’와 몰락가문 출신의 재기발랄한 여인 ‘서기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조선 15대 장시 중 하나인 송파장(松坡場)에서 좋은 물건을 구하려는 김학수와 그에게 물건을 팔고자 하는 서기연의 기지가 부딪히며 일어나는 여러 사건들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촘촘한 내용 전개와 보는 즐거움을 더하는 세련된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 선현들이 지켜온 찬란하고 위대한 문화유산의 향기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이야기 속에 나오는 역사적 장소나 유서 깊은 유물 등도 소개하고 있어 유익함을 더한다.

또한 연재 기간에 댓글을 통해 자신의 소감을 잘 표현한 우수 독자에게는 사은품이 제공되는 등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문화유산을 만화로 보는 즐거움이 배가 될 전망이다.

새로운 문화 주역인 청소년들의 시각에 맞추어 제작된 물상객주는 ▲ 어린이·청소년 문화재청(kids.cha.go.kr) ▲ 문화재청 국가문화유산포털(www.heritage.go.kr) ▲ 문화재청 모바일 웹(m.cha.go.kr)을 비롯하여,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협조로 ▲ 한국교육방송공사 초·중등 학습 누리집(www.ebs.co.kr)과 모바일 웹(m.ebs. co.kr)에 동시 연재된다.

문화유산은 박제된 과거가 아니라 선조들의 삶의 체취가 담긴 역사적 발자취이며, 이를 더듬어 보는 것은 시대와 공간을 뛰어넘어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밑거름이 되어준다. 문화유산 웹툰 ‘물상객주’는 이러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차세대 문화재지킴이인 청소년에게 널리 전달하고 공유·확산할 수 있는 통로가 되어, 자라나는 청소년의 좋은 친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언론 연락처
  • 문화재청
    활용정책과
    민병철 주무관
    042-481-4747
문화재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문화재청
활용정책과
민병철 주무관
042-481-474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애니메이션  정책/정부  정부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