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6-02-16 10:58
KT, 글로벌 협력 통해 MWC에서 5G 진화 백서 발간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6일 --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글로벌 통신사업자와 협력으로 5G 진화 백서인, ‘4G 진화를 통한 5G로의 사업 기회’(Unlocking Commercial Opportunities from 4G Evolution to 5G)를 MWC 2016 행사장에서 공식 발간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KT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사업자 연합체인 GSMA(세계이동통신협회)의 네트워크2020 분과 산하 ‘4G Evolution to 5G’ 테스크포스 의장사이다.

KT는 공동 GSMA 백서 작업을 통해 테스크포스에 참여 중인 버라이즌, AT&T, 텔레포니카, 도이치텔레콤, NTT도코모 등 19개 주요 글로벌 통신사업자 주도의 4G 진화 및 5G 로드맵에 대해 상호 교감 할 수 있었으며, 기술 진화 및 사업모델에 대한 협력을 가속화 할 발판을 마련했다.

KT는 향후 통신사업자의 5G 요구사항이 반영된 국제표준화를 기반으로 평창올림픽에서의 5G 시범서비스 및 5G 상용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KT 융합기술원 이동면 원장은 “2020년 5G 조기 상용화는 개별 기업이나 국가의 힘만으로는 이뤄낼 수 없기 때문에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의 5G 협력을 위한 GSMA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며, “5G 기술 및 서비스의 글로벌 전파를 통해 KT의 글로벌 위상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통신산업 발전을 위해 국민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GSMA의 이사회 멤버이기도 한 KT 황창규 회장은 지난해 3월에 열린 글로벌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에서 아시아지역 통신사 CEO로는 유일하게 ‘5G, 새로운 미래를 앞당기다’(5G and Beyond, Accelerating the Future)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초연결, 초실시간, 초대용량의 네트워크인 5G 통신이 가져올 혁신적 미래상을 제시하며 글로벌 차원의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0610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061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전시/출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