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좋은땅출판사, ‘이야기가 있는 마당’ 에세이집 출간

마당에서 뛰놀던 그때 그 시절 따듯했던 순간들

출처: 좋은땅출판사
2016-02-16 13:13
  • 이야기가 있는 마당, 안병학 지음, 좋은땅출판사, 276쪽, 12,000원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6일 -- 좋은땅출판사가 ‘이야기가 있는 마당’ 에세이집을 출간했다.

마당은 우리의 삶과 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공간이다. 하지만 시대가 거듭 변해가면서 따듯했던 마당은 사라진 지 오래다. 사람들의 이기심으로 자연은 할퀴고 깎여 나갔다. 발전과 성장이란 명목하에 우리가 잃어버린 것은 무엇이 있을까.

저자는 성장기를 보낸 산골 마을에서의 일화들을 추억하며 이 책을 썼다. 시골의 마당에는 가족들의 웃음이 있었고 친구들의 노랫소리가 들렸고 마을 사람들의 경조사가 펼쳐졌었다. 한편 시멘트 건물 속에는 따듯함이 없다. 매미도 울지 않고 코뚜레 하는 소의 울음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무엇보다 하늘을 바로 볼 수가 없다. 마당이 없는 세상에서는 들리지 않고 보이지 않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시간은 유유히 흐르고 우리도 그 안에서 알게 모르게 변해간다. 그 변화들을 시간에 무책임하게 떠넘기지 말고 잠시 눈을 감고 지나간 풍경들을 곱씹어 보며 어린 시절 뛰어놀던 그곳을 추억해보자. 커다란 마당이 아니었을지라도 온전히 뛰어놀 수 있도록 우리를 품어주었던 그 공간, 우리 모두는 그곳의 햇살을 먹고 자랐다.

‘이야기가 있는 마당’(좋은땅 펴냄)은 ‘삶, 자연, 사람’의 세 마당으로 나누어 그 따스함을 담았다. 물질이 지배하고 지나친 경쟁으로 휘청이는 현 시대를 질타하며 마음 붙일 곳 없는 사람들에게 어린 시절 추억을 더듬어 보게 한다. 이 책을 통해 따듯했던 순간들을 되새기며 우리가 잊고 사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다.

‘이야기가 있는 마당’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서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출판문의 및 원고투고(02-374-8616)

언론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