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Logo
2016-02-16 17:16
서병수 시장, 오거돈 총장의 동명대서 이색 토크쇼 열어
  • 16일 교직원 학생 등과 일자리창출 등 1시간 대화
    북항대교 연결 지하차도 완공지연 애로 등도 청취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6일 -- 서병수 부산시장이 동명대를 직접 찾아 오거돈 총장과 교수-직원-학생과 함께 이색 ‘토크쇼’ 방식으로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해 의미 깊은 대화를 나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2월 16일 오후3시 동명대를 직접 찾았다. 서 시장은 신임 오거돈 총장과 총장실에서 환담을 가진데 이어, 대학본부경영관 307호 회의실에서 40여명에 이르는 동명대 주요 보직 교수와 직원, 학생회 대표 등과 함께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한 의미 깊은 대화를 즉석 ‘토크쇼’ 방식으로 1시간 가량 나눴다.

이날 조승구 교무처장은 “동명대는 최근 2년연속 부산울산 사립대 취업률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지만 강한 대학이어서, 부산시의 핵심시책 중 하나인 청년실업 해소 등 일자리창출에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병수 시장은 “지난해 8월에도 동명대를 방문했을 때 타대학에 비해 ‘실전’에 강하다고 알게 됐는데, 인력 채용 후 교육훈련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 맞춤형 교육의 성과를 앞으로도 기대한다”면서 “부산시도 창조혁신센터 등을 통해 대학과 중소기업 사이에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석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장은 “지난해 동명대가 재학생-외국인유학생 협력형 해외마케팅사업을 부산시 등과 함께 시범사업으로 펼쳐 큰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며, 4,800명에 이르는 부산지역의 외국인유학생을 보다 잘 활용하면 글로벌창업인재를 연간 200명 가량 양성할수 있다”고 말했다.

서병수 시장은 이에 “중소기업은 해외 판로개척에 직접 나서는데 여건도 미비하고 두려움도 안고 있는게 사실”이라며 “외국인유학생과 다문화가정 인력 활용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정훈 총학생회장(국제통상학과 3학년)은 “동명대 입구쪽의 북항대교연결지하도로 완공이 당초 예정보다 2년가량 더 늦어지고 있는데, 재학생 등의 피해가 연간 100억원 가량으로 추산된다”며 “신학기 개학 전까지 마무리해달라”고 말했다.

서 시장은 “이 구간 지하부분은 3월말까지, 지상부분은 6월말까지 완료될 것임을 확인한 바 있다”면서 “십자형 횡단보도 설치, 고압선 등의 지중화도 가능하도록 더 챙겨보겠다”고 답했다.

오거돈 총장은 “지역대학 육성 등 차원에서 이같은 굵직한 현안들을 잘 해결해달라”고 당부했다.

동명대학교 소개
차별화시책을 통한 전국적 취업명문 동명대는 최근 교육부정보공시(2014.8.29.)취업률 67.4%로, 전년도(66.6%)에 이어 2년연속 부산울산사립대 1위를 기록했으며, 2015년에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3년간 120억) △지방대학특성화(CK)사업(5년간 245억. 동남권 사립대 최다금액 최다사업단)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4년간 92억) 등 교육부3대대형재정지원사업(트리플크라운. 3관왕)을 달성했다.
  • 언론 연락처
  •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김종열
    051-629-0916
    Email 보내기
동명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김종열
051-629-0916
Email 보내기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는 동명대 오거돈 총장과 서병수 부산시장 (사진제공: 동명대학교)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는 동명대 오거돈 총장과 서병수 부산시장
(사진제공: 동명대학교)
300x200
480x320
1224x81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행사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