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도내 시군 최초 인제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

2016-02-17 09:11
강원도청 제공

춘천--(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7일 -- 도내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인제군의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2월 17일 개소식을 갖는다.

이순선 인제군수, 한의동 인제군의회 의장, 이천식 강원도사회적기업협의회장, 이승섭 강원도 사회적경제과장, 유정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각급 기관·단체장, 도내 사회적경제인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센터 현판식 및 개소식을 거행함으로써 활기찬 출발을 알린다.

인제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대표 한수현)는 지난 2월 3일 인제군과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앞으로 3년간 운영하게 되며,

인제군 사회적경제인 600여명의 공동체 형성 및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제군에는 33개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10, 마을기업 7, 협동조합 16), 62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센터 설립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의 발굴·육성, 컨설팅, 판로개척, 공공구매, 수학여행 유치 등 각종 사회적경제 활동을 위한 경쟁력 강화, 자생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새로운 경제를 만들어 가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 사회적경제는 그간 비약적으로 성장하여 기존 산업발전과 더불어 투트랙 경제정책이 안정화되는 시점에 접어들었고, 이런 상황에서 18개 시군중 최초로 인제군이 센터를 설립함으로써 그 의미와 목적은 더욱 부각되며, 앞으로 인제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운영방향과 성과가 타 시군에 미치는 영향은 배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은 총 750개로, 8천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강원도 이승섭 사회적경제과장은 “강원도 실정에 맞는 사회적경제가 자리매김하는 시점에서 인제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개소는 도내 사회적경제인에게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군에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설립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기우 인제군 경제협력과장은 “이번 인제군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개소를 초석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가능한 자생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군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펴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강원도청

강원도청
사회적경제과
033-249-278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