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6-02-17 09:51
KT-KT DS-셀파소프트, 오픈소스사업 협력 약속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7일 -- KT는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대표 김기철, www.ktds.com), 성능관리 솔루션 전문업체 셀파소프트(대표 박기범/서강교, www.sherpasoft.com)와 함께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3사간 협약식을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협약을 통해 ‘셀파(Sherpa) 포스트그레스, 셀파 하둡, 셀파 테라데이타 (이하 셀파 솔루션)’의 ▲사업권·이용권 등 공동 권한 부여 ▲소스코드 제공 ▲기술 이전 및 교육 제공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KT는 셀파소프트와 공동 저작권을 보유한 ‘셀파 솔루션’의 소스코드 사용·수정·판매 등의 권한을 KT DS에 제공하며, 셀파소프트와 KT DS는 소스코드 제공과 기술 전수, 국내외 영업과 솔루션 품질 향상에 협력한다.

‘셀파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솔루션으로, 리소스, 세션,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성능 저하 시 사전경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솔루션 중 최초로 ‘피파스(PPAS, Postgres Plus Advanced Server)’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미국 엔터프라이즈DB사가 개발한 ‘피파스’는 기업용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으로, 오라클과 90% 호환이 가능하고, 설치 비용을 80% 가량 절감할 수 있다. 합리적 비용으로 성능과 안정성이 보장돼 유럽과 일본에서 특히 인기가 높으며, 전 세계 2천5백여 고객이 사용하고 있다.

KT DS는 지난 해 엔터프라이즈DB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올해 초 국내 최초로 ‘KT유클라우드 비즈’에 ‘피파스’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KT 및 셀파소프트와의 협약을 통해 피파스 성능 관리 솔루션 사업의 사업권을 확보함에 따라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 조성과 시장 활성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통해 오픈소스 사업에 더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국내 ICT융합기술 선두주자인 KT와 데이터베이스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사인 셀파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IT시장에 오픈소스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고 말했다.

박기범 셀파소프트 공동대표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도입시 대부분 기업에서 비용 측면을 고려해 선택하지만, 실제 운영 단계에서 성능 문제를 만나면 많은 기회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면서 “셀파 포스트그레스는 이런 어려움을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가도록 초 단위 성능정보를 수집해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KT DS는 ‘피파스’ 외에도 오픈소스 기반의 통합관제모니터링 솔루션인 ‘엔와치’, 프로젝트관리솔루션인 ‘엔프로젝트’ 등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중소기업과의 파트너십과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의 오픈소스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299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29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제휴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