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인천시, 이마트와 손잡고 인천 수산물 유통 활성화

2016-02-17 11:00 | 인천광역시청

인천--(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7일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유통전문업체 ㈜이마트와 손잡고 인천지역 생산 수산물의 유통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인천시는 17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마트와 ‘수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유정복 시장과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인천지역에서 생산되는 주요 수산물은 꽃게, 참조기, 젓새우, 참홍어, 동죽, 백합 등이다. 특히, 참홍어(348톤)와 동죽(688톤), 백합(116톤) 생산량은 2014년 기준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꽃게와 젓새우 생산량은 전국 2위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생산된 수산물은 대부분이 생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거나 다른 지역으로 반출돼 수산가공품으로 가공돼 판매되고 있어 인천에서 생산된 수산물의 우수성과 장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인천지역 생산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제품화 및 고급화를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한편, 유통 활성화로 어업인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전문성을 갖춘 ㈜이마트와 손을 맞잡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인천지역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상품화에 필요한 원료의 수급과 인천시장 품질인증 지적재산권 사용에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이마트는 인천지역 생산 수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개발 및 가공기술 지원과 유통망을 활용한 판매·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1993년 국내에서 최초의 할인점 운영을 시작한 ㈜이마트는 인천지역 8개 점포를 포함해 전국 156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산가공품 개발과 브랜드화로 인천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위상이 높아지고 어업인 소득 증대에고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청
수산과
이재천
032-440-488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