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Logo
2016-02-17 13:27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어린이·어르신·장애인보호구역 신규 및 기술지원 시행
  • 어린이 활동 범위 확대로 보호구역 반경300m에서 반경500m로 확대지정 민원 요구
    어르신(만65세이상) 교통사고 사상자 증가에 따른 어르신보호구역 지정 필요성 인식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7일 --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지부장 황덕규)는 서울시에서 지정하는 어린이·어르신·장애인보호구역에 대하여 신규지정 및 확대지정 시 기술지원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린이·어르신·장애인보호구역 기술지원’이란 보호구역 지정을 요청하는 시설의 주변도로에 대하여 보호구역 지정구간을 조사하여 어린이·어르신·장애인의 보행 안전을 확보하고 차량의 통행속도를 저감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교통안전시설 개선안 마련 및 교통안전시설 설치 방안을 기술지원 하는 것이다.

어린이들이 학교생활을 마치고 학원으로 이동하는 등 교외활동 증가에 따른 활동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보호구역을 반경 500m범위까지 확대 요청하는 초등학교가 증가하고 있으며 공단에서는 기술검토 시 확대지정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만65세이상) 교통사고 사상자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어르신보호구역 지정 필요성의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는 보호구역 확대지정 추세에 맞추어 기술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2014년에 어린이보호구역 33개소 어르신보호구역 5개소 등 총 38개소, 2015년에 어린이보호구역 59개소 어르신보호구역 11개소, 장애인보호구역 3개소 등 총 69개소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하였고, 2016년에도 어린이보호구역 60개소 어르신보호구역 16개소 등 총 76개소에 대해 서울시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지부장(황덕규)은 “어린이·어르신·장애인보호구역 기술지원을 통해 합리적인 보호구역 지정,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 교통안전시설 설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등 보호구역 내에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우리는 도로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가지고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 언론 연락처
  •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안전시설부
    백정일
    02-3498-2211
    Email 보내기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안전시설부
백정일
02-3498-2211
Email 보내기

어린이보호구역 및 어르신보호구역 개선 전·후 모습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어린이보호구역 및 어르신보호구역 개선 전·후 모습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300x212
480x340
694x49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