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Logo
2016-02-17 15:53
건국대 음악교육 신동원, 아시아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 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7일 -- 건국대학교는 사범대학 음악교육과 3학년에 재학중인 신동원(지도: 김재미 교수)학생이 최근 일본 쇼와음악대학과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홀에서 개최된 제17회 아시아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The 17th International Chopin Piano Competition in ASIA)에서 대학부문 은상(2위)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는 일본의 권위 있는 3대 피아노 콩쿠르 중 하나로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쇼팽 콩쿠르로는 가장 큰 규모의 대회로 200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알링크-아르헤리치 국제 콩쿠르 연맹에 등재되었으며 그동안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자인 장 하오첸, 폴란드 쇼팽 콩쿠르 파이널리스트인 아이미 고바야시 등 유명 음악가들을 배출했다.

올해는 8개국에서 2,700여명의 참가자가 지원했으며 DVD 예심과 두 차례의 예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들이 지난달 열린 결선 8일 동안 쇼팽의 곡들을 연주하고 일본 음악대학 교수진뿐 아니라 조성진이 우승한 2015년 폴란드 바르샤바 쇼팽 국제 콩쿠르 심사위원이었던 에바 포브워츠카와 보이치에흐 시비타와 등 15명의 쇼팽 스페셜 리스트들이 심사했다.

아시아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 대학부 부문은 만 19~28세 사이 참가자들이 경합해 25명의 피아니스트가 최종 결선에 올랐으며 일본의 이모토 리에와 테루야 케이고가 공동 우승을 차지하고, 한국에서 신동원 학생이 2위(은상)에 올랐다.

신동원 학생은 선화예중을 실기 수석 입학 후 선화예중고에서 3년 실기우수상과 학업 및 실기 장학금을 받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으며 건국대 음악교육과 3학년에 재학중이다. 세계일보 콩쿠르와 틴에이져, 수리, 음악저널, 음악교육신문 콩쿠르 등에서 입상했으며, 2015영산음악콩쿠르 대학부와 한국 아시아 피아노 오픈 콩쿠르에서도 상위 입상했다.
건국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Email 보내기

건국대 음악교육 신동원 학생이 아시아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건국대 음악교육 신동원 학생이 아시아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201x300
321x480
2848x425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문화/연예  음악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