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ardier Logo
2016-02-18 08:23
봄바디어, 세계 유일의 90석 규모 터보프롭 공개
  • Q400 항공기, 기내 좌석 구성 90석으로 확장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상용 터보프롭 항공기로는 세계에서 유일한 90석 규모의 수송력을 공개하며 Q400 항공기만의 다재다능함을 다시금 입증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대표는 “승객 수요와 성장 잠재력이 높아 수익성 증대가 기대되는 역내 노선을 운항하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향상된 수송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Q400 항공기 프로그램의 진화를 위한 봄바디어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고 설명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파트리크 바우디스(Patrick Baudis) 마케팅팀장은 “터보프롭 시장은 출항당 승객수가 증가세에 있다. 이에 대응해 봄바디어가 내놓은 90석 규모의 Q400 항공기는 현재는 물론 미래의 단거리 및 고수요 시장에 이상적인 신규 세그먼트 솔루션이다”면서 “재차 강조하지만 봄바디어가 구현하고 있는 혁신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업계의 주여 기업들은 그동안 90석 규모 터보프롭 개발을 논해 왔지만, 이 같은 이상을 현실화시킨 주인공은 오직 봄바디어 뿐이다”고 덧붙였다.

봄바디어는 이와 더불어 탑재가능중량을 2,000파운드 늘리고 경정비(A-Check)와 중정비(C-Check) 주기를 각각 600/6,000비행시간에서 800/8,000비행시간*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봄바디어가 수송률 증가와 고객사 수익목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 모든 기능들은 2018년 초 운항개시와 함께 만날 수 있다.

Q400 항공기는 타사 터보프롭 기종과 비교해 독보적인 항속 유연성을 지녀 높은 스케쥴링 효율성 구현이 가능하며, 도합 12~14석의 추가 좌석을 확보할 수 있어 고객사에게 800만 달러 수준의 가치를 추가로 제공한다.

Q400 항공기 소개
21세기형 현대적 터보프롭으로 설계된 Q400 항공기는 Q시리즈 항공기단 중 최근에 개발된 기종으로 비교할 수 없는 성능과 운항 유연성, 승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터보프롭의 특성과 제트기와 같은 기능, 업계 선도적인 승객 경험 및 환경적 효율성을 제공하는 Q400 항공기는 다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상업 모델로 개조 가능하다.

Q400 터보프롭은 12~14석의 좌석을 추가하고 좌석당 30%의 운영비를 절감하며 속력은 30% 향상되었다. 또한 경징 터보프롭 기종보다 800만 달러 수준의 가치를 추가로 제공한다. 항속의 경우 일반적인 터보프롭 기종보다 시속이 160km 빠른 고속 운항을 통해 운항시간이 제트 기종과 비슷하며, 넓은 싱글아일 제트 기종과도 같은 좌석 비용이 발생한다.

Q400 시리즈 항공기는 전 세계 40여 국가에 6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670만 시간 이상을 운항했다. 운항 업체들로부터 높은 가치를 지닌 자산으로 오랫동안 인정받아 온 Q400 항공기는 임대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봄바디어는 현재까지 574대의 Q400 항공기에 대한 확정주문을 확보했다.


편집자 주
Q400 항공기 사진은 본 보도자료와 www.bombardi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Q400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에서 발표하는 최신 뉴스 수령을 원할 경우 트위터(@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된다.

봄바디어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 각 항공기관들의 승인 대기 상태

Bombardier, Q400, Q 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Bombardier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Email 보내기
Bombardier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Bombardier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Email 보내기

봄바디어가 세계 유일의 90석 규모 터보프롭을 공개했다 (사진제공: Bombardier)
봄바디어가 세계 유일의 90석 규모 터보프롭을 공개했다
(사진제공: Bombardier)
300x200
480x319
750x49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항공  판촉활동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