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Logo
2016-02-18 09:10
WISET,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 최대 6천만원 연구비 지원
  • 3월 18일까지 참여기관 및 인력 모집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가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을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WISET은 미래창조과학부 지원을 받아 이공계 분야 경력단절 여성이 R&D 분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선정된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매년 2천만 원 이내 연구비를 지급한다. 1년마다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지원한다. 이 외에 교육훈련, 멘토링,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원활한 연구현장 적응을 돕는다.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여성은 임신, 출산, 육아, 가족구성원 돌봄 때문에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석·박사 학위 소지자이며 신청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여야 한다. 단 시간강사나 일용직은 예외로 신청 가능하다.
 
참여기관은 과학기술 분야 연구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정부지원금의 30% 이상 비용을 추가로 댈 수 있어야 하고 채용인력의 퇴직금과 4대 보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WISET은 이 사업을 통해 2012년부터 2015년까지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 161명이 61개 과학기술 연구기관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경력복귀 여성들은 활발한 연구성과를 낼 뿐 아니라 능력을 인정받아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출산으로 인해 4년간 경력이 단절됐던 김OO씨는 2013년 사업 지원을 받아 대학연구소로 복귀한 후 포기했던 학위논문을 쓰고 박사학위를 취득, 이후 여러 건의 SCI논문게재 및 학술대회 등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며 실력을 쌓아 복귀 3년만에 대학교수로 임용되었다.

갑작스런 육아문제로 경력단절되었던 황OO씨는 2012년 사업 통해 정부출연연구소에 입사했다. 3년간 계약직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지원이 종료된 후 같은 기관의 정규직 연구원으로 임용되었다.

둘째 아이 출산 후 경력이 단절된 홍OO씨는 번번히 취업에 실패하던 중 2014년 사업을 통해 정부출연연구소로 복귀했다. 1년간 실적을 쌓아 대기업의 정규직 연구원으로 조기 취업했다.

사업 참여 신청은 3월 18일까지 홈페이지(www.wiset.re.kr/wedodream)를 통해 받고 있다.

문의전화 02-6411-1011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개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Email 보내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Email 보내기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을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제공: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을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제공: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208x300
333x480
634x91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취업  사회  여성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