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8 09:50
언더독스, 부산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 위해 ‘언더독스 사관학교 in 부산’ 런칭
  • 3월 31일엔 데모데이 열려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소셜벤처 전문 인큐베이터 언더독스(대표 김정헌, www.underdogs.co.kr)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과 함께 이달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6주간 부산에서 청년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 ‘언더독스 사관학교 in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언더독스가 부산콘텐츠코리아랩과 함께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 지역의 청년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언더독스 사관학교는 국내 최초 사회혁신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은 현직 소셜벤처 창업가들의 1:1 밀착 코칭과 영리·비영리·벤처 등 다양한 분야 혁신가들의 멘토링을 받으며 실전 창업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창업률은 7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언더독스 사관학교 in 부산은 실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팀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기존 프로그램과 다르다. 언더독스 사관학교는 이번 교육생들이 초기 창업 단계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실전 과제 수행 및 실시간 피드백 체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외에 자체 개발 창업 6단계 방법론 교육과 개인/팀 단위의 일일 성과 측정, 각 분야 혁신가의 멘토링 등 기존 사관학교 프로그램의 핵심은 그대로 옮겨져 진행된다.

6주 간의 교육이 끝난 3월 31일에는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여기에는 언더독스 김정헌 대표, 소셜벤처 전문 투자사 SOPOONG 한상엽 대표 등이 심사진 및 투자자로 참가할 예정이다.

언더독스 사관학교 장수한 대표는 “언더독스 사관학교 in 부산은 부산 지역에서 처음 진행되는 소셜벤처 전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만큼, 지자체 및 사회적 경제 분야 관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크다”며 “지금까지 청년 창업 인프라는 서울, 경기권에 편중되어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의 사회 혁신 창업가 생태계 활성화의 주춧돌을 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언더독스 사관학교 in 부산 프로그램의 자세한 안내 확인 및 서류 지원은 2월 18일까지 위즈돔 만남 페이지(http://www.wisdo.me/15192)에서 가능하다.

부산콘텐츠코리아랩 소개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콘텐츠사업인 부산콘텐츠코리아랩은 부산지역 콘텐츠 분야 창작·창업자를 위한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부산의 창작·창업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한편, 부산콘텐츠코리아랩은 부산 지역 창작·창업자를 위한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부산에서 양질의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도록 웹툰, 미디어파사드, 웹진에디터와 같은 교육과 다양한 강연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산지역의 창작·창업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언더독스 스튜디오
    민예지 매니저
    02-6384-3222
    Email 보내기
언더독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언더독스 스튜디오
민예지 매니저
02-6384-3222
Email 보내기

언더독스 사관학교는 지금까지 총 25명의 사회혁신가를 배출했으며, 수료생 창업 전환률은 평균 70% 이상이다 (사진제공: 언더독스)
언더독스 사관학교는 지금까지 총 25명의 사회혁신가를 배출했으며, 수료생 창업 전환률은 평균 70% 이상이다
(사진제공: 언더독스)
300x169
480x270
4912x276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