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김지영 경희대 명예교수 한국여성과학기술지원센터 이사장 선임

2016-02-18 09:22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 김지영 신임이사장이 임명장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영미 미래부 미래인재기반과장, 김지영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신임 이사장, 용홍택 미래부 미래인재정책국장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가 5일자로 김지영 경희대 명예교수(만 67세)를 이사장에 선임했다.
 
김 이사장은 서울대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대학에서 생화학과 분자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은 여성 과학기술인이다. 경희대 생명과학대학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였으며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퇴임 후 연구 기업인 ㈜코스모젠을 창업하여 왕성하게 연구 활동하고 있는 산학연 분야를 모두 정통한 과학기술계 리더이다.

김 이사장은 “여성과학기술인이 자신의 분야에서 당당히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이공계 여성인재 육성 및 여성과학기술인 지원 정책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개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