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T그룹,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페어플레이’ 서약서 서명

출처: KT (코스피 030200)
2016-02-18 09:27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 윤리 경영 문화 확산에 또 한번 앞장선다.

KT는 18일 오후 1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주최하는 ‘페어플레이(Fair Play)’ 서약식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주최하는 ‘Fair Player Club(페어 플레이어 클럽)’ 은 세계은행과 지멘스 청렴성 이니셔티브(Siemens Integrity Initiative)의 전세계 24개 반부패 프로젝트 중 하나로, 산업별·지역별·국가별 특성을 살린 현장 중심의 준법·윤리경영 교육, 조사·연구 및 인식제고 활동을 통해 반부패 확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약 60개 서약 기업 대표 및 유관부서 담당자 약 150명이 참석하며, KT그룹은 KT를 비롯, 비씨카드, 스카이라이프, KT Estate, KTH도 참여해 참여 기업 60여개 중 유일하게 그룹 차원에서 동참한다.

페어플레이(Fair Play) 서약서에는 페어플레이 원칙이 담겨 있으며, ▲최고경영진이 청렴한 기업문화 조성 장려 ▲사업운영관련 반부패 리스크 관리 ▲준법윤리경영 역량 강화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활동 수행 ▲기업, 정부기관, 시민사회와 공동으로 노력해 공정하고 깨끗한 비즈니스 환경 조성에 노력한다는 내용이담겼다.

KT그룹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선도적인 준법윤리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국민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으며, 앞으로 KT그룹 임직원 60,000여명을 통해 기업, 정부기관, 시민사회 전체에 공정하고 깨끗한 비즈니스 환경을 전파하는데 앞장 설 예정이다.

서약식에 참석한 KT 윤리센터장 정준수 상무는 “준법윤리경영은 올바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근간이자 토대”라며, “KT그룹은 준법윤리경영의 선도적 실천을 통해 청렴한 기업문화를 전체 기업에 전파하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2008년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한 이래 반부패, 인권, 노동, 환경 4대 영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통합보고서를 발간하여 사회적 책임의 실천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