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Logo
2016-02-18 09:44
한국콘텐츠진흥원, 북미 최대 애니 마켓서 1천만 달러 수출 계약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국산 애니메이션이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마켓에서 수출 1천만 달러 성과를 올리며 미주 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을 위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마켓 ‘2016 키즈스크린 서밋(Kidscreen Summit)’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해 1천 만 달러(한화 약 120억 원) 규모의 국산 애니메이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전 세계 애니메이션 관련 170개 사, 1만 1,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마켓에는 퍼니플럭스, 시너지미디어, 로이비쥬얼, 투바앤 등 국내 13개 애니메이션 기업이 40여 편의 애니메이션을 소개하고,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말레이시아 등 북미와 유럽, 아시아 관계자들과 200건 이상의 콘텐츠 판매, 라이선싱 거래, 공동제작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행사 기간 중 탁툰엔터프라이즈는 미국의 대형 애니메이션 제작·배급사인 프레더레이터 네트웍스(Frederator Networks)와 웹툰 원작의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뾰족뾰족 포크가족>의 북미 온라인 전송권 및 배급계약을 전격 체결하고, 향후 유튜브, 넷플릭스 등 뉴미디어를 통해 북미시장 방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슬랩스틱 코미디나 유아물이 아닌 전체 관람가 정통 코미디 장르물의 북미 시장 진출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뾰족뾰족 포크가족>은 괴담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조숙한 아이 틸리와 범상치 않은 외모의 포크가족이 평범한 사람들과 살아가는 이야기를 다룬 코미디물로, 2분 길이의 에피소드 260편으로 구성돼 있다. 2014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을 받아 탄생한 작품으로, 그 동안 현지화 지원사업 및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꾸준히 해외 수출 기회를 모색해 왔다.

이 외에도, 이번 마켓에서는 <라바 시즌3>, <두돌스>, <슈퍼 윙스>, <정글에서 살아남기>, <스페이스 드론>, <버블버블 마린> 등 다양한 작품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며 국산 애니메이션의 미주 시장 진출 가능성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지상파, 케이블TV 등 전통적 매체 외에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등 온라인 미디어 전송권 판매가 활발하게 진행됐고, 공동제작, 라이선싱 수출 등 거래 유형도 다변화돼 향후 본격적인 비즈니스 전개에 기대감을 갖게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장르를 불문하고 우수한 국산 콘텐츠들이 세계 시장에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지원을 통해 더욱 다양한 국산 콘텐츠들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사업진흥단은 올 한 해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콘텐츠마켓인 MIPTV, MIPCOM을 비롯해 중국 항저우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멕시코 MIPCancun 마켓 등 글로벌 애니메이션 마켓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해 국산 애니메이션의 수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사업진흥단
    임빈나 주임
    061-900-6221
    Email 보내기
한국콘텐츠진흥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사업진흥단
임빈나 주임
061-900-6221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애니메이션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