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Logo
2016-02-18 13:00
한컴, 그룹사들과 함께 MWC 2016 참가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대표 김상철, 이홍구/ 이하 한컴)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대전 ‘MWC 2016’에 그룹사들과 함께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컴은 MDS테크놀로지, 한컴시큐어, 한컴인터프리 등 그룹사들과 공동으로 부스를 마련하고, 오피스, IoT, 보안, 통번역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동반 진출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이번 전시를 통해 지난 1월 출시한 신제품의 해외 브랜드 ‘씽크프리 오피스 NEO’를 중심으로 하여, 모바일을 넘어 PC-웹까지 아우르는 풀오피스 라인업을 부각함으로써, 오피스SW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어필할 계획이다.

국내 1위 임베디드 솔루션 기업인 ‘MDS테크놀로지’는, 개발 중인 사물인터넷(IoT) 통합 솔루션과 최근 비행시험 성공으로 기술력을 검증받은 바 있는 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 ‘NEOS’ 기반의 IoT 플랫폼을 소개한다. MDS테크놀로지는 IoT 제품 및 서비스 공급 기업을 대상으로 IoT 통합 솔루션과 플랫폼을 제안함으로써 IoT 사업영역 확보에 나선다.

최근 사명변경과 함께 MDS테크놀로지의 이상헌 대표가 겸임 대표로 취임한 보안 전문 기업 ‘한컴시큐어’는, 보안진단도구인 ‘소포스코딩’을 집중 소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첫 걸음을 시작한다.

또한, 한컴의 자회사이자 음성인식 통번역 전문 업체인 ‘한컴인터프리’는 개발 중인 음성인식 통번역 서비스 ‘큐스픽(QSpeak)’과 한컴오피스 NEO에도 탑재된 번역엔진 ‘큐트랜스(QTrans)’, 음성인식 기반의 외국어교육 서비스 ‘큐스픽 에듀(QSpeak EDU)’ 등을 현장에서 직접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한편, 한컴은 그룹사뿐만 아니라 국내 13개 SW기업들의 제품 홍보까지 자처하며 MWC 내에 SW종합상사 개념의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해외 시장의 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킴으로써 진출 가능성을 높이고, 국내 SW기업들간의 동반 진출을 통해 한국 SW산업의 발전도 함께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MWC에 직접 참석하는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SW는 전 산업의 융합을 주도하는 세계 핵심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지만, 한국 SW산업은 아직 세계 SW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진 못하고 있다”며 “이번 MWC를 통해서 한컴그룹의 SW 기술력과 한국 SW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며, 올 한 해는 이러한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과 영업을 통해서 글로벌 종합 SW 그룹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다지는 데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김가비
    031-627-7083
    Email 보내기
한글과컴퓨터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김가비
031-627-7083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전시/출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