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컨셉 Logo
2016-02-18 14:00
오드컨셉,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 투자 유치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영상 검색 업체 오드컨셉(대표 김정태)이 KB그룹 계열 벤처캐피탈인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드컨셉은 지난 2012년 창업한 이래 영상 검색 기술만을 개발해 온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그간 온·오프라인 기반의 쇼핑 사업자들과 함께 O2O 시장을 대상으로 기술력을 검증해 왔다.

오드컨셉의 김정태 대표는 “그간 오드컨셉은 정보 공개 측면에서 적극적이지 않았으나 이번 투자를 통해 변화가 생길 것”이라며 “곧 출시될 이미지 검색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가치를 증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드컨셉에 투자한 KB인베스트먼트는 E-Commerce는 언제나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였으며 기존의 온·오프라인 채널들을 연결할 수 있는 브릿징 기술이 앞으로의 신규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오드컨셉의 기술이 컨텐츠 매칭과 사용자의 관심 분석에 사용된다면 O2O 시장에서 대표적인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오드컨셉은 컴퓨터비젼과 머신러닝 기반의 이미지 검색 기술을 함께 개발하여 해외의 경쟁사들 대비 그 기술적 스펙트럼이 넓고, 대용량 검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자체 엔진을 통해 웹 컨텐츠 검색 시나리오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오드컨셉 소개
오드컨셉은 영상 정보 검색을 위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2012년 5월 법인이 설립됐다. 자체 개발한 검색·검증 동시 처리 알고리즘으로 웹 스케일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퍼포먼스를 달성해 준다. 사내 개발인력 전원이 Cross Platform C/C++ 개발자이며, 조지아텍 및 국내 머신러닝·로봇비젼 연구소 출신 석박사로 구성되어 있다. 해외 컴퓨터 비젼 학계의 과학자들이 기술고문으로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며, 넓은 특허 풀을 확보하고 있다. 개별 알고리즘부터 비즈니스 모델 및 UI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14건의 특허 등록 및 7건 추가 출원 중이다.
  • 언론 연락처
  • 오드컨셉
    경영지원팀
    안진명 팀장
    02-556-7650
    Email 보내기
오드컨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오드컨셉
경영지원팀
안진명 팀장
02-556-7650
Email 보내기

웹사이트: http://oddconcepts.kr
오드컨셉이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사진제공: 오드컨셉)
오드컨셉이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사진제공: 오드컨셉)
300x169
480x270
720x40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인터넷  투자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