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트리 Logo
2016-02-19 08:00
이노트리, DI(Data Integration) 솔루션 ‘InnoQuartz’ GS 인증 획득
  • IoT, 빅데이터를 지원하는 국산 DI(Data Integration) 솔루션
    국내 최초 정형·비정형 데이터 기반 ETL 솔루션인 ‘InnoQuartz’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9일 -- 이노트리(www.innotree.com)가 빅데이터·하둡 기반의 ETL 솔루션 ‘InnoQuartz (이노쿼츠)’에 대해 GS 인증을 획득하였다.

ETL이란 Database 또는 DW(Data Warehouse)를 사용하여 관련 데이터를 ETL(Extract, Transform and Load)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사용자들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 이관과 배치성 Job들을 처리하기 위해 고가의 ETL 제품과 유지보수 금액을 지불하며 운영해 왔다.

빅데이터 시대에 데이터 거버넌스가 중요해지면서 ETL 솔루션이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ETL 솔루션은 단순히 추출·변환·적재 기능 도구일 뿐만 아니라 데이터 품질, 메타데이터 등과 함께 데이터 통합(Data Integration)의 핵심 요소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이노쿼츠’는 다수의 프로젝트에서 요구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 처리는 기본이고 하둡과 같은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까지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버 구축 비용, 확장 비용, 개발 기간까지 대폭 줄일 수 있으며, 솔루션 도입 시 발생하는 교육훈련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역시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노트리는 자체 ETL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비교해 본 결과, 타사 대비 개발 비용을 최고 70% 절감할 수 있으며, 멀티 DB 플랫폼을 지원하는 미래 지향적 빅데이터 DI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산·국산 솔루션을 막론하고 구축 및 운영 시 성능이나 커스터마이징 이슈가 항상 발생하고 있으며 도입 후 5년간 TCO 가격적인 측면에서 운영 대비 고가의 솔루션들이 많다. 반면 이노쿼츠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개발 생산성과 성능은 대폭 높이고, 경쟁사 대비 50% 이상 절감된 비용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한 이노쿼츠는 이노트리에서 자체 개발한 국산 솔루션이기 때문에 고객 요구에 맞춰 신속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ETL 모델링 Tool인 IQDesigner와 ETL 운영·관제를 위한 IQServer, 그리고 ETL Job 분산 처리를 위한 IQAgent로 구성되어 있다.

IQDesigner는 IDE(이클립스) 기반 ETL Tool을 이용하여 위지윅(WYSIWYG)으로 개발, 디버깅, 배포를 수행할 수 있어 일반 개발자들의 ETL 개발 진입장벽이 비교적 낮은 편이다. 각종 DBMS와 BigData, File, No-Sql 등의 다양한 이기종 DB/DW 이행을 지원하므로 최초 도입 후에 운영, 차세대, 고도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서비스 환경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IQDesigner는 http://www.innoquartz.com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IQServer는 ETL Job 운영을 위한 관제 서버로서 Job 수행에 따른 모니터링과 보고, 대시보드, 수행 예측 등을 제공한다. IQServer는 별도의 접속 가능한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웹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며, 주요 기능으로 프로젝트 관리와 스케줄링, ETL Job 관리, 로그 관리, 실시간 대시보드와 자원 관리, ETL Job의 상태(생성·변경·성공·실패) 등에 따른 Alarm, 시스템 백업과 복구 등을 지원한다.

특히 IQServer는 설치와 복구 등의 절차를 One key Install을 지향하며 해당 OS에 JVM만(1.7+) 설치되어 있으면 수 초 내로 서비스가 가능하다. 프로젝트 규모에 따라 확정형 라이선스와 갱신형 라이선스를 제공하여 솔루션을 도입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IQAgent는 사내·외 물리적으로 분리된 환경에서 ETL Job의 운영을 수행할 수 있고, 분산처리를 통해 목적 DB의 상태에 따라 확장도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www.innoquartz.com/product_structur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노트리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제조/유통업체, 온라인 커머스 등 시스템 통합 사업의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구축한 실적과 경험에 기반해 국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노트리는 또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Talend의 국내 총판을 책임지고 있으며, DBMS회사와 빅데이터 솔루션 업체와의 제품 포팅 작업 및 긴밀한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사업의 Data Integration Leading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노트리 소개
이노트리는 2011년에 설립된 IT Total Solution & Service 전문 회사이다. SI/SM, eCommerce 구축, 데이터컨설팅 등의 사업분야에서 실적을 내고 있으며 다양한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소셜데이팅 서비스인 meetwo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빅데이터, 서비스플랫폼, IT 솔루션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이노트리
    TCS 사업부 InnoQuartz 팀
    김우일
    070-4711-8749
    Email 보내기
이노트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이노트리
TCS 사업부 InnoQuartz 팀
김우일
070-4711-8749
Email 보내기

이노트리가 ETL 솔루션 ‘InnoQuartz’의 GS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 이노트리)
이노트리가 ETL 솔루션 ‘InnoQuartz’의 GS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 이노트리)
300x211
480x338
640x450
  • 이노트리가 ETL 솔루션 ‘InnoQuartz’의 GS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 이노트리)
  • ETL 통합 솔루션 ‘InnoQuartz’ (사진제공: 이노트리)
  • ETL 통합 솔루션 ‘InnoQuartz’ (사진제공: 이노트리)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