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Logo
2016-02-18 16:18
올해 정월대보름달, 전국에서 보기 어려울 듯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기상청이 18일 정월대보름인 22일의 기상예보를 발표했다.

정월대보름인 22일(월)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우리나라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오면서 정월대보름달을 보기 어렵겠다.

한편, 비가 예상되지 않는 그 밖의 지방에서도 오후부터 고도 3km 이하에서 다소 두터운 구름대가 유입되어 정월대보름달을 보기 어려운 곳이 많겠다.

정월대보름까지 추위는 없겠으나 기압골이 동쪽으로 물러난 이후에는 북서쪽으로부터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면서 일시적으로 추운 날씨를 보이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압골의 이동속도와 발달정도에 따라 하늘상태와 강수구역의 변동이 클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적극 참고하기 바란다.
  • 언론 연락처
  • 기상청
    예보국 위험기상대응팀
    팀장 한상은
    02-2181-0657
기상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기상청
예보국 위험기상대응팀
팀장 한상은
02-2181-065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에너지/환경  환경  정책/정부  정부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