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ma Designs Logo
2016-02-18 23:00
시그마 디자인스의 Z-웨이브 기술, UL 부품인증 획득
  • Z-웨이브, 전문 보안 네트워크에 탑재되는 센서의 토대가 되는 기술 공급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8일 --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Inc.®)가 Z-웨이브(Z-Wave) 모듈 모델인 ZM5101, ZM5102, ZM5304와 프로토콜 SDK 버전 6.60이 UL의 홈시큐리티 평가기준을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수십억 달러 규모의 미국 홈시큐리티 시장에 전문 보안센서용 신규 어플리케이션과 기타 관련 기기들이 출시될 수 있게 됐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TV, 미디어 커넥티비티 시장에 지능형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을 공급하는 대표적 기업이다.

가정용 보안기기의 대다수는 문이나 창문 등의 전문 보안센서와 동작센서가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2,000만 개 가까이 설치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들 기기는 통상적으로 300/400 MHz 주파수에서 비표준 단방향 무선 방식으로 작동되는데, 단방향 통신 방식이다 보니 실질적인 보안성과 신뢰성이 침해될 수 있다. 보안 기업들이 마주하고 있는 최우선 문제는 전체 서비스 요청 건수의 50%가 넘는 허위경보로 상당한 비용를 발생시키고 있으며, 단방향 센서는 이러한 허위경보를 감별할 수 없다. 반면 Z-웨이브는 완전한 쌍방향 네트워크 기술로 실제 센서를 식별하고 수차례 재확인을 허위경보 발생 빈도를 줄인다. 기업들이 최첨단 쌍방향 센서로 전환해 보안 시스템 전반에 걸친 보안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바로 Z-웨이브가 지닌 경쟁 우위일 것이다.

또한 무선 시스템은 의도적, 혹은 비의도적으로 동일 주파수에서 무선 신호를 전송하는 전파방해(jamming)로 인해 보안이 침해될 수 있다. 2.4GHz 대역에서 작동하는 센서들은 Wi-Fi, 블루투스, 기타 기기에서 나오는 신호가 과잉되면서 비의도적으로 전파방해를 초래한다. Z-웨이브의 쌍방향 센서는 UL의 엄격한 전파간섭 보호 규정을 충족하기 위해 추가된 매커니즘인 전파방해 감지(Jamming Detect)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UL의 건물 및 생명안전기술부문을 전담하는 닐 라코미악(Neil Lakomiak) 사업개발팀장은 “(Z-웨이브의 인증 획득으로) 보안 시스템 및 기기 제조사들은 UL 인증 획득을 추진할 시에 Z-웨이브 기술을 최종 생산품에 적용하기가 한층 쉬워져 업계로서는 서로 윈윈(win-win)이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언 페티(Ryan Petty) ADT 제품개발 및 혁신팀장은 “Z-웨이브 기술이 적용되는 보안 기기가 시장에 출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는 점에서 환영한다”고 말했다.

노르텍(Nortek Security & Control)의 보안 및 제어부문을 전담하는 아비 로젠탈(Avi Rosenthal) 팀장은 “Z-웨이브에 대한 UL의 부품인증으로 우리 회사는 센서 포트폴리오에 ‘스마트’ 영역을 새로 추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Z-웨이브는 이미 미국 전문보안기업들이 공급하는 패널의 90%에 탑재되어 있으며 점등, 접근 및 온도 제어와 같은 스마트홈 기능을 통해 소비자가 이용하는 보안 서비스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모든 스마트홈 센서와 전문보안 센서는 UL 부품인증을 획득한 Z-웨이브 SDK 버전 6.60을 통해 하나의 Z-웨이브 기술로 결합되어 전문 보안분야와 스마트홈 서비스 분야에서 모두 활용될 수 있다.

팍스 어소시에이츠(Parks Associates) 홈컨트롤 및 에너지 부문 톰 커버(Tom Kerber) 연구팀장은 “우리가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보안 모니터링 시장은 2014년 기준으로 15%의 성장세를 기록했다”면서 “이는 성장세가 일정한 수준이었던 업계 입장에서는 상당히 높은 수치로 대부분이 인터랙티브 제어 기기의 등장에 따른 것이다.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홈컨트롤 기기와 인터랙티브 서비스를 기존의 보안 시스템에 추가할 경우 소비자가 느끼는 호감도는 최대 2배로 늘어났다. 우리는 향후 관련 시장 규모가 10년 내에 50%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는데, 이를 5년 내로 수정했다”고 말했다.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빌딩 센서 시장 규모는 2018년이 되면 40억 달러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Z-웨이브는 SDK 6.60 출시와 UL 인증을 바탕으로 센서 제조사에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와 샘플코드를 공급하며 이들이 개발 기간을 단축하며 더 빠르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한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gmadesign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sigma_designs
링크드인: sigma-designs

Z-웨이브(Z-Wave) 소개
Z-웨이브 기술은 ITU 기준(G.9959)에 따른 국제적 인증을 받은 오픈 기술로 1,500개 이상의 제품에서 호환성을 검증 받은 시장 선도적 무선 홈 제어 기술이다. Z-웨이브 연합으로 대표되며 전 세계 375개 기업의 지원을 받는 이 기술은 안전과 보안, 에너지, 숙박시설, 사무실, 상업용 조명 어플리케이션 등 스마트홈 솔루션의 주요 도구로 활용된다.

Z-Wave®는 시그마 디자인스와 미국을 비롯한 국가에 소재한 시그마 디자인 자회사의 등록상표이다.

면책조항

본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Z-웨이브 개발키트와 제품군과 관련된 시그마 디자인스의 제품과 솔루션의 예상되는 기능 및 혜택에 대한 진술을 포함한다. 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달라질 수 있는데, 여기에는 최종 생산품에 적용될 시 버전 6.60 등 Z-웨이브 개발키트가 UL 보안시스템 요구조건 충족을 포함한 업데이트 및 기능 향상을 구현한 데 대한 소비자 및 고객 반응, IoT 시장을 포함한 목표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시그마의 능력, Z-웨이브 개발키트 버전 6.60이 상술한 시장 내에서 다른 기술 혹은 제품들과 경쟁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2015년 12월 9일 10-Q형식으로 제출한 분기별 보고서를 비롯해 비정기적으로 SEC에 제출하는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가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독자는 현재 시점에서 기술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되며, 시그마 디자인스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 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소개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홈미디어 연결에 쓰이는 사물인터넷(IoT)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시그마 디자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gmadesign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회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 언론 연락처
  • Sigma Designs
    메리 밀러(Mary Miller)
    +1-510-897-1069
    Email 보내기
Sigma Design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igma Designs
메리 밀러(Mary Miller)
+1-510-897-1069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개발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