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북도, ‘도민 맞춤형 명품 토지행정 6대 목표’ 추진

출처: 충청북도청
2016-02-19 08:06

청주--(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9일 -- 충청북도가 도민이 감동 받는 토지행정 서비스제공을 기조로 ‘도민 맞춤형 명품 토지행정 실현’을 위한 6대 목표를 선정해 추진하기로 했다.

충북도는 19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조병옥 균형건설국장 주관으로, 도와 시·군·구 관계공무원 및 한국국토정보공사 담당자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주요 토지정보업무 추진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도민 맞춤형 명품 토지행정 추진을 위해“정확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부동산 시장의 선진화”“도민 만족의 선진 지적제도 실현”“안정적인 부동산 종합공부 운영 및 맞춤형 토지정보 제공”“도로명주소의 완벽한 정착 및 위치정보 인프라 구축”“과학적이고 실용적인 공간정보 창출”“도민 모두가 공감하는 지적재조사 추진”등 6대 성과목표를 선정하고, 도민에게 행복을 주는 미래지향적 토지정보행정을 펼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도는 이를 위해 금년에도 지적재조사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실제 토지이용현황과 불일치하는 지적을 바로 잡고 동경원점 기준으로 작성된 지적공부를 세계표준의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그동안 공유토지에 대한 소유자의 소유권행사 불편 해소를 위해 간소한 절차에 따라 분할할 수 있도록 2017년 5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하는‘공유토지분할에관한특례법’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철저한 업무처리로 대상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공간정보 분야는 국토공간의 다양한 정보를 융복합하여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언론 연락처

충청북도
토지정보과
임태수
043-220-44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충청북도
토지정보과
임태수
043-220-441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